대서양 밑 이제는 홍어들이 쉼터가된 전함이 하나 있지.
길이 250.5M 너비 36M 주포의 규모만 무장은 380㎜ 주포 8문 외에 150㎜ 12문, 105㎜ 14문 등이다. 또 아라도 4대를 함재기로 탑재하였다
380mm의 대포를 발사하면 소형 자동차를 35km밖으로 내던질 만한 위력임.
이 정도니 당시 해군에서는 나치독일보다 유세하다고 믿었던 영국에서 또한 필적한 무기가 없었음.
그래서 영국은 비스마르크 전함 한척을 박살내기 위해 총 5척의 순양함과 전함 그리고 1척의 항공모함을 출동시키지..
그렇게 야마모토함이 나오긴 전에는 캐사기전함이였던 비스마르크가 왜 대서양에서 홍어들의 쉼터가 됬을까?
일단 비스마르크 전함에 대해서 말하자면 위에서 봤지만 당시 최첨단 무기에다가 규모도 상당히 큼.. 또 배 속력또한 빨라서 당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함이였음.
또 '암호명 라인강 훈련'작전을 맡은 전함이였지.
(역주- 라인강 훈련이란 나치독일이 대서양을 정복하기 위한 작전으로 대서양의 연합군의 배를을 침몰시키는것이 목표)
이 캐사기전함을 맡은 사람은 사진에 나온 빈터 리티에스 제독과 에린스트 린디만 함장 이야..
그리고 제독을 잘못만난 비스마르크호는 출항한지 9일만에 급운지되고 말지.. 히틀러 똑바로 못하盧?
또 이 한척을 움직이고 작전을 실행하기 위해 2천명의 해군이 필요했지. 그리고 비스마르크가 운지될때 저놈들도 운지됨.. 3명 빼고
자기가 운지될지도 모르고 저렇게 좋아하다니.. 꼭 누구 닮지 않았盧?
비스마르크 전함 ㅍㅌㅊ?
말그대로 비스마르크호의 8문 대포를 콰쾅하면 6.8톤의 강철을 적에게 내던지라는거라네.. 위력에 지렸盧?
비스마르크 전함과 순양함 프린츠 오이겐호는 작전을 위해 나치독일 점령하에 있는 노르웨이 항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지. 연료 공급또한 하고 근데
여기서 중요한 실수를 저질르지. 순양함 프린츠 오이겐호는 연료를 다 채웠는데 비스마르크 호는 연료를 안채움.
하늘에 왠 홍어 비슷한게 날아댕기능가?
슨상님이 보낸 홍어천사가 아니라 영국이 보낸 정차리 스피트파이어였음 ㅋ 그렇게 출항 3일만에 영국에게 도촬당하지.
비스마르크_도촬_.jpg
제독은 깜짝 놀라서 북극으로 도망치지 북극의 긴밤이 자신을 숨겨줄줄 알았던거지. 하지만 당시 북극은 이미 밤이 짦아지고 있었지. 히틀러 똑바로 못하盧?
아무튼 북극을 통해서 대서양으로 진입할때 덴마크 해협에서 잠복중이던 영국의 2척의 순양함이 비스마르크호를 발견하고 싸울려고 하지.
출항 3일만에 비스마르크호는 처음으로 자신의 위력을 과시할 기회가 생긴거야! (는 지랄이고 대서양으로 존나게 ㅌㅌㅌ하는 중이였음.)
일단 처리는 해야되지 않겠어? 그래서 싸우는 도중에 적한테는 아무 피해도 없고 스펙만 좋은 비스마르크호만 레이더가 고장나고 말지
싸움이 길어지는 동안 영국에서는 대규모의 배들을 남쪽으로 올려보내지. 프린츠 오브 웰일스 호와 영국해군의 자랑 후드호였지.
후드호의 별명은 '위대한 후드'였는데 그만큼이나 후드호의 출항이 영국군의 사기를 드높였지.
이렇게 비스마르크호는 처음 싸움이 핸드캡이 되버리고 말지.
이제 나치독일의 회심작 비스마르크호와 영국해군의 자랑 후드호와 싸우게 되지
근데 후드호가 실수를 하고 말지 아까 비스마르크호가 레이더가 고장났다고 했지? 그래서 레이더가 고장나지 않은 순양함 프린츠 오이겐호가 앞장서게되지
그때 후드호가 포격을 가하기 위해 위치를 살피는데 비스마르크호와 프린츠 오이겐호랑 크기가 똑같아보이는거야
그래서 엉뚱하게 순양함 프린츠 오이겐호를 쏘게되지. 그리고 비스마르크호는 그 공격을 보고 후드호의 위치를 파악하고 포격을 가했지.
비스마르크호는 레이더는 삭힌 홍어지만 조준장치만큼은 훌륭했지. 그렇게 위대한 후드호는 비스마르크의 장난감 신세가 되버리고 맘.. 처칠 똑바로 못하盧?
후드호한테는 약점이 있었는데 후드호는 갑판 밑 장갑이 부실해서 수지으로 내려꽂는 포격에는 취약하다는거지. 그래서 비스마르크호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하지만 일이 똑바로 안되는지 비스마르크호가 발사한 포하나가 후드호의 화약창고를 뚫고 지나가지.. 물론 수직으로 ^^
쿠와캉놔론밀ㄴㅁ뢴ㅇㄹ!!!
그렇게 후드호의 선원 1천명은 후드호가 운지됨가 동시에 같이 운지되지.
근데 옆에 있던 프린츠 오브 웨일스호가 발사한 포가 비스마르크호의 뱃머리를 뚫고 지나가지. 연료가 뱃머리쪽에 있는 비스마르크호는 그만 연료가 유출되고 말아.. 연료를 충분히 공급못한 비스마르크호의 실수가 이것때문이지.
후드호가 운지됬어도 수적으론 우세한 영국 전함은 레이더를 사용하여 비스마르크호를 찾지. 하지만 혹시나 있을 독일 잠수함을 피하기 위해 지그재그로 돌아댕기지.
이때 함장 에린스트 린디만이 영국배가 왼쪽으로 꺽을때 우리는 오른쪽으로 확 꺽어버리라고 했지. 그렇게해서 레이더망에서는 일단 벗어나게되.
근데 이 등신같은 빈터 리티에스 제독이 어차피 노출된거 베를린에 긴 전신을 전달해. 영국은 이것을 가로채서 위치를 파악함.
이제 비스마르크호의 희망은 독일 공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랑스로 달려들어가는 수밖에 없었지.
영국군또한 비스마르크호를 막을 수 있는 길은 공습밖에 없다고 확신하지. 그래서 항공모함 아크 로열호를 출항시켜.
그리고 비스마르크호의 최후를 맞이하게 할 뇌격기 소드피시가 아크 로열호에서 발진되지..
비스마르크호는 날아오는 파리때같은 소드피시를 격추시키기 위해 모든 포문을 열고 공격을 하지.
근데 애초에 이 녀석들 작전은 배만 부시는 거여서 비행기 격추 훈련은 받지도 않았고 모두 경험이 부족한 신병들 뿐이였어. 그래서 저 많은 것중에서 하나도 못맞추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지. 히틀러 일 똑바로 못하盧?
그때 소드피시에서 어뢰를 발사시키고 운좋게 비스마르크의 약점인 조타장치를 향해 반자이!!
쿠과아ㅏㅋ옽ㅋ오라코아ㅗㅋ !!!
조타장치를 잃은 비스마르크호는 이제 북서로 부는 강풍에 휩쓸려 영국군의 손아귀에 잡힌거지.. 왜케 불쌍하盧? 또 멍청제독이 보낸 긴 전선에 히틀러가 답장을 하지 "니들 뒤에 독일이 있다." 시발 ㅋ 끝까지 싸우라는거잖아 ㅋ
비스마르크 이제 씩스썸할 준비 됬盧?!
출항한지 9일.. 나치독일의 대서양 정복을 위해 만든 비스마르크호의 최후가 되는 날이지. 마침 안개도 껴있어 더 음산했다고 한다.
영국의 로드니 전함이 먼저 비스마르크호를 향해 약8톤에 가하는 강철을 내던지지
비스마르크또한 반격하지만 갑판 앞쪽에 맞아 저 두 주포는 무용지물이 되고 속도는 느려 결국 로드니호의 희생양이 되고 말았지.. 그래도 씩스썸 안당한게 어디盧?
G...Ga bu 렷 !!
근데 역시 나치독일의 회심작이라 그런지 모든 주포나 레이더, 망루등 모두 다 산산조각 났는데 선체를 계속 버텼다고 한다.
이 정도 마인드면 쪽빠리들이랑 비슷하지 않냐? 아무튼 최후까지 간결하게 싸웠다고 한다.
자막은 무시하고 선체만 계속 버티나가 서서히 가라앉는데 저렇게 전복될때까지 5분이나 걸렸다고 한다.. 끝까지 독일의 기술력 인증하고 죽네.. 간접광고 아잉
교?!
이렇게 히틀러의 대서양 정복의 꿈은 9일만에 대서양 깊은곳으로 운지되고 만다..
2천명중에서 생존자는 오직 2명.. 참 전쟁은 끔찍하다고 생각이 든다..
읽기 귀찮은 게이들을 위해 3줄 요약
-비스마르크호는 당시 캐사기 전함
-근데 멍청도출신 제독이 배를 관리함
-영국해군한테 간결하게 발림


![[NGC] 2차 세계 대전 시작과 끝-비스마르크호의 침몰 HDTV x264 720p-Ernie.mp4_000008074.jpg](/img/transparent.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