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MBC 임원 인사에 "김재철 시대의 완벽한 부활"
![]() |
【서울=뉴시스】박세희 기자 = 민주당은 6일 부사장으로 권재홍 보도본부장을, 보도본부장을 이진숙 워싱턴지사장을 선임한 MBC 신임 임원 인사에 대해 "김재철 시대의 완벽한 부활"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은행 강도에게 은행 금고 맡긴 꼴"이라며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하는 비정상의 정상화가 바로 이런 것이냐" 물으며 "방송문화진흥회 여당 추천 이사들이 단독으로 승인한 MBC 임원 인사는 절차적으로 내용상으로 도저히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권재홍 보도본부장은 편파 보도를 일삼았고 이진숙 지사장은 김재철의 비리를 두둔하며 자타공인 김재철의 호위무사로 활동한 인물"이라며 "신임 임원들은 2012년 MBC노조 파업 당시 불법으로 노조를 탄압하며 편파 불공정 방송이 무엇인지를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이어 "위법 행위의 공범으로서 법적, 도덕적 책임을 지워 MBC에서 쫓아내도 모자랄 인사들에게 MBC 경영을 책임지게 한 것은 그 무엇으로도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MBC는 이날 오후 이사회를 열고 부사장으로 권재홍 보도본부장, 보도본부장으로 이진숙 보도국 워싱턴지사장, 경영기획본부장으로 백종문 편성제작본부장, 편성제작본부장으로 김철진 콘텐츠협력국 국장, 드라마본부장으로 장근수 글로벌사업본부 특임국장을 선임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5718088
예상대로 민주당이 지랄하네,,,
여당이사들이 사장단독 추천한게 뭐 어때서?
민주당이 사장추천하고 싶으면 대선이겨서 정권잡으면 될거아냐,,
인사권은 사장권한인데 ,,,민주당놈들은 꼭 지들이 정권잡은거처럼 행동하네ㅋ
니까짓것들이 용납안하면 어쩔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