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FjQzJ



*쓰기에 앞서, 인벤 및 구글링을 참고 했음을 알림. 퍼온거도 있음.


Contents


개요

영국 헤비는 장갑이 6티어7티어에서 정점을 찍고 티어가 올라갈수록 얇아진다.다만 장갑의각도가 수직에서 경사로 바뀌기 때문에 방어력은 더 상승함.
(하부는 보장못함. 모든전차의 약점이기도 하지만 영국은 상대적으로 얇음.) 

영국 헤비는 7티어 까지 "이게 바로 중전차다!" 라는걸 보여주는데 그중 152mm의 차체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라인키핑 능력에 있어서는 정말 최고의 능력을 보여주는 전차중 하나다. 주포도 우수한 편에 속해 적들의 포를 튕겨내며 공격하기엔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탄탄한 차체에 비해 포탑노무노무 정직한 수직장갑인 것을 제외하면 잠재피해 쌓이는건 시간문제임. 

이제고티어로 넘어가자.
8티어 이후부터는 전차의 성격이 완전 바뀐다고 보면 된다. 차체 장갑은 130mm로 전보다 떨어졌지만, 경사장갑이라 실제 방호력은 이전보다 훨씬 상승했다.
동티어 포는 무난히 튕겨내는 반면, 상위티어의 포는 막아내기가 힘든 편이다. 또한 탄약고가 전면하단에 있어, 이전까지는 느끼지 못했던 빡침을 느낄수 있다.
하지만 기동성은 처칠7과 블랙 프린스의 마의 20km를 탈출하고 타국 헤비와 비교했을 때, 우수한 기동성을 지니게 되어 좀 더 유동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면 시가지에서 싸우는중 적들이 점령시도를 할때 막으로 갈 수 있다고 해야하나? 헤헤 ; 

주포의 경우 타국 헤비와 비교했을 때, 높은 명중률, 빠른 연사력, 빠른 조준속도와 괜찮은 관통력을 지녔으나 발당 공격력이 낮은 편.
하지만! 발당 공격력이 낮다고 무시해선 아니된다. 홍차는 짧은 조준시간, 높은 명중률과 D.P.M으로 승부보니까..크큭.. !! 어이어이.. 위험하다구!

각설하고, 결국 영국 헤비는 7티어까지 어느정도 탱킹과 라인을 휘잡을수 있지만 8티어 이후 부터는 1선보다는 한발 물러서서, 1.2~2선에서 자신의 몸이
되어 줄 수 있는 땅크와 같이 다니며 화력지원 하는걸 추천한다. 


이제 니들이 좋아하는 땅크설명으로 들어가자 

V. Churchill 1
1.png

유명한 처칠슨상님이다 . 수상1호, 처1 이라고 불리기도 함.

발렌타인과 마틸다 보다는 한결 빨라진 속도. 분명 경전차나 중형전차에서 중전차로 갈아 탔는데 속도가 빨라지는 신기한 영국 트리이다 ^오^
만약 마틸다 라인을 타고 넘어왔으면 3티어 잡기도 버거운 스톡지옥을 경험할수도 있다. KV종족들한테 무참히 짓밟히는 모습을 보고 접을까.. 라고 생각하지만
조금만 참고 버티면 평균관통력이145mm 인 75mm주포를 낄 수 있다 . 최종포를 달고 KV종족을 역관광 시켜주자. 그렇다고 머리통은 쏘지말고. 


장점

- 동티어 대비 높은 장갑
- 높은 체력
- 좋은 주포
- 이전보다는 빨라진 속도

단점

- 차체에 비해 물렁물렁한 포탑 장갑
- 덮개가 없어 쉽게 끊어지는 궤도
- 스톡때 자살 충동

5 티어에서 6 티어는 금방이니 후딱후딱 넘어가자


VI. Churchill 7
2.png


포탑이 계속 뚫려 치욕적인 모욕을 받던 호구 1호와는 달리, 처칠 7 은 진정한 중전차의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정면장갑과 업글포탑의 장갑이 152mm가 되어 동티어 주포는 어지간해서 튕겨낸다. 하지만 수직장갑때문에 입사각이 0도가 되면 쉽게 뚫린다.
속도는 이전에 비해 더 느려진 20km가 되고 선회력은 초당 20도가 된다. 경전차나 중형전차에게 뺑뺑이라도 당한다면, 하라보지 따라오너라.. 
응디 갱뱅 당할거다. 주포는 처칠 1때 쓰던 75mm 주포에서 77mm가 되며 관통력과 데미지가 소폭 상승한다
소련탱크의 사골포때문에 고생 좀 할거다. 중거리정도에서 약점사격 하는걸 추천한다. 근거리에서 싸울시에는 티타임역티타임을 익히고 싸우도록.


장점 

- 152mm 높은 방호력 


단점 

- 정면에 위치한 약점들
- 낮은 데미지 (연사로 커버되긴 함)
- 어중간한 관통력
- 독일헤비 10티어인 MAUS와 비슷한 기동력
- 뺑뺑이 당할시 똥꼬 내줘야 함


빨리 영국헤비의 리즈인 7티어로 넘어가자. ;ㅅ; 


VII. Black Prince ★
3.png
크... 사스가 흑형! 처1 처7에 비해 이쁘게 잘 빠졌盧

장갑은 처칠7 이랑 비슷하지만, 각이 더 날카로워져서 실제방호력은 끝내준다. 
이젠 차체를 맞아도, 머리를 맞아도 진짜 안뚫린다. 티타임과 역티타임을 조금만 활용할줄 알면 혼자 여러대 잡을 수도 있음.
사골포는 살짝만 비틀면 팅~ 하고 튕겨낸다. 기동성은 처7과 같은 20km 제한이 걸려있지만 0->20 까지 도달하는 속도가 빠르고, 선회속도가 좋아서 
20km처럼 느껴지지가 않는다. 기동력으로만 보면 블프>>처1>>처7 이랄까. 이제 블랙프린스는 평균관통력 170의 주포를 달고 4초한 해주면 된다.
데미지는 150 정도. 연사가 좋아서 소련애들이 1발쏠때 약 3발 쏜다고 보면 됨. 그리고 티타임잡고 천천히 밀기만 해도 딜 꽤 한다. 부앙각도 좋아져서
헐다운도 가능하고. 여러모로 짱짱탱인 것을 잊지마라 'ㅅ'  / 

(*포는 7티어 잡기엔 좋지만 관통력과 한방 화력 부제는 고탑방으로 갈수록 발목을 잡는다. 고탑은 골탄으로 커버해라. 돈 없으면 고기방패나 해줘라)
처칠 시리즈때 익힌 티타임을 여기서 적극 활용! 


장점 

- 처칠시리즈 보다 훨씬 우월해진 기동반응성 & 부앙각
- 7티어 중전차 최고의 연사력과 정확도
티거시리즈 다음으로 높은 체력과 여전히 영국맛 과학의 막강한 힘을 보여주는 152mm 정면장갑. 게다가 처칠때의 약점도 이젠 없다.

단점

- 마의 20km.... 내리막도 20km....
- 엉덩이가 노무노무 약해짐... 후..새드 .. 
- 한방저지력이 부족한 포
- 응디잡히면 노짱 따라감



VIII. Caenarvon
4.png
영국간지의 시작, 카나번 되시겠다. 드디어 마의20km를 넘었다.  이제부터는 전차를 색다르게 몰아보자.
블랙 프린스에서 개발하는 8티어 중전차. 9티어 헤비전차인 컨쿼러 전차가 만들어지기 전 10대밖에 만들어지지 않은 시제형 전차. 이름의 유래는 영국 황태자가 대대로 대관식을 했던 카나번 성 만큼 견고하다 해서 붙여졌다고 함 .상부는 견고하지만 하부는 허벌창 ㅇㅇ..

카나번 장갑이 약하다는 평이 있는데 차체 상부가 130mm 정도로 얼핏 보기엔 얇아 보이지만 경사도가 60도라 티타임 안줘도 233의 관통력이 필요하다. 8티어 중에서는 최상위이다. 하지만 전면 차체하부는 76mm에 불과하여 6티어 전차에도 관통당한다. 또 차체하부에 탄약고가 위치해 있어, 추가장비(이큅)인
습식탄약고가 없으면 게임 할때마다 탄약고가 항상 노-오란 색일거다. 카나번은 좋은 부앙각과 단단한 머리를 이용하여 헐다운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포는 20파운더 B 배럴 장착이 가능하다 . 평균 데미지는 230이며 관통력은 220정도이다 . (여전히 조루뎀)

7티어에서 포를 끌어온다고 욕먹는 T32보다도, 킹타의 중간포보다도 구리다. 그냥 좀 더 안좋은 미국땅끄라고 생각하면 편할거임 . 

장점 

- 최고속도가 34km
- 미국 뺨치는 부앙각과 돌머리
- 빠른 조준속도 (1.7초), 고명중률
- 포탑회전속도 ㅅㅌㅊ 
- 동티어 포는 무난히 도탄내는 차체장갑
단점

- 찰진 차체하부
- 전면 탄약고
- 조루뎀




IX. Conqueror
5.png
고증에 비해 한참이나 부족하지만 여전히 영국 명품 9티어 헤비인 컨쿼러다 . 별칭은 콩까라.  진짜 노무노무 잘생겼지 않盧 ?저기에 위장까지 바르면 룩딸 가능하다. 나도 한창 탈때 매일매일 딸칠 정도였으니..
각설하고, 컨쿼러를 처음 딱 사면 차고에 카나번이 두대나 있는 상황을 보게 된다 . 진짜 극혐. 난 컨쿼러는 도저히 못참겠아서 자경으로 최종포 달았다.. 
물렁물렁한 포탑 + 카나번때 쓰던 포 = 노-답. 장갑은 카나번때 차체를 그대로 가져와 쓴다.(여전히 전면탄약고. 습식없으면 미침) 
이제 다른 9티어 10티어 포는 도탄내기가 하늘에 별따기다. 
팅 하고 도탄소리가 나면 오! 도탄이다! 할정도로 .. ㅠ.ㅠ 
포탑 정면은 급경사의 152mm기 때문에 장거리에서 엄폐물을 끼고 싸우면 꽤 쓸만하다. 하지만 볼따구들이 찰지게 뚫린다. 주포에서부터 멀어질수록 장갑이

떨어진다고 함.. 가장 낮은 곳은 무려 89mm. 또한 포탑을 업그레이드하는 순간 부앙각이 좋지 않아지므로(-7도) 이전과 같은 헐다운 플레이는 힘들다.

하지만! 최종포를 달면 이 모든것이 커버가 가능하다. 120mm L1A1 주포는 10티어 주포로, [장전기 + 전우애 + 환풍기]일시 8.86초마다 평균 400데미지를 줄 수 있다.9티어 헤비들 중 최고의 DPM. 후방에서 0.33의 명중률과 1.9초의 짧은 조준시간으로 적을 제압하거나, 1.1선에서 호흡맞는  이치로(E-75)나 슨톡1(ST-1)과 함께 있다면 딜 3천은 껌일거다. 가끔은 구축보고 앞으로 나가라하고 니가 구축질하는 플레이를 보여줘도 된다.! 이유는 내가 그렇게 했기 때문이지! 끆


장점

- 1.9초의 조준시간 & 0.33의 고명중률
- 짧은 장전시간
- 기동사격 명중률 우수
- 간.지
- ㅍㅅㅌㅊ한 기동력


단점 

- 몸이 노무노무 물렁물렁
- 피할수없는 전면탄약고 (가끔 상부 뚫리는데도 탄약고가 나가더라)
- 물렁한 머리




X.FV215b
6.png
대망의 영국 체.고.조.넘 FV215b . 별칭은 이로비,215비,우주전함. 월탱 내 제일 과소평가 받는 탱크 중 하나.
원래모델은 구축전차10티어 'FV215b 183'으로 고증상으론 존재하지 않는 전차임. 9티어 헤비 컹커러에서 포탑이 후방으로 옮겨간 형태를 취하고 있는 후방포탑형 전차. 

컨쿼러에 비해 월등한 장갑과 포탑방호력을 가지고 있다.
정면 실방호력은 265mm. 10티어 헤비 은탄정도는 가뿐히 튕겨낸다. 티타임을 주면 280 290도 무난히 튕겨낸다. 
포탑은 254mm 경사장갑으로 평균관통력 300 ~320 은 잘 튕겨내는 편이다. 하지만 이로비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전면 탄약고 + 전면엔진이다. 불이 노무노무 잘난다. 컨쿼러때 탄약고 나가는 빈도 = 이로비 불나는 빈도 
오히려 탄약고는 별로 안나감. 
주포는 컨쿼러와 같은 포를 쓴다. 하지만 연사와 조준시간이 더 좋아져 [장전기+전우애+환풍기]만으로도 7.18초의 연사가 나오며 1.7초만에 에임을 쪼은다. 

215b는 딱히 쓸게 없다. 내가 이로비 주포에 익숙해져서 그런가. 나머진 영상으로 설명할게

 720p로 보는걸 추천.




휴.. 이거 쓰는데도 엄청 오래걸리넴 ㅠㅅㅠ 




세줄요약 


1. 홍

2. 차

3. 타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