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상식 자체가 없고 기초공중도덕이런게 아에 전무함
사회상식이라하면 해외에 나가서 한국어를 쓴다면 당연히 중국인같이 생긴인간이 중국어 비스무리한 한국어 쓰면서(받침발음 있는거 만다린,조선어)밖에없다.
나는 한국인이오하니 당연히 중국인이라고 생각하지
중화인민공화국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예로 반대로 니들한테 홍콩사람이라고하면 아 중국인이구나 생각하고 홍콩사람이시네요? 홍콩영화 재밌어요라고 겉치레 말 해주잖아?
외부에서 보는 한국인의 모습이 그러한 모습임 이런 간단한 상식조차 없으니 자기자신이 누군지 1조차 인지할수없으니 모든게 어긋나는거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