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용석은 음모론자, 가짜뉴스 전문 방송인이니까, 뉴스 선별을 잘 해야 한다.

 

나는 원용석 프로를 강추한다. 

 

왜냐하면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즉석에서, 5초 안에 식별해내는 선구안, 판단력을 연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용석은 "진짜" 뉴스, "객관적 팩트"도 자주 전달한다. 

 

뉴스 내용을 보면 대략, 진짜뉴스: 가짜뉴스: 음모론 뉴스 = 3: 3: 4

 

정도의 비율이다. 즉, 70%가, 가짜, 거짓, 음모론 뉴스이기 때문에,

정말 가리사니 절차탁마에 탁월한, 대성출판사, 종로학원 출판 "파이널 문제집"이다.

 

 

우선 쌤플.  (원용석은 나한테 슈퍼챗 쏴줘야 됨. 홍보해 주니까. Bad publicity is good publicity.)

 

 

 

 

2. 위 방송에서 현 뉴욕시장 Mamdani 의 어머니가 엡스틴의 애인이었다, 맘다니는 엡스틴의 아들이다라는 소문도 있다, 사진을 봐라, 이건 우연이 아니다...  라면서, 

 

맘다니와 그 어머니(영화감독), 엡스틴, 빌게이츠 등이 전부  찍힌 사진을 소개함.

 

근데 이 사진은 AI가 조작한 "유머 사진"이다. 원용석이 이걸 몰랐을리 없다. 알면서도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 저러는 것 같다. 

 

영향력은 구독자 숫자에서 나오므로, 구독자 수가 100만이 될 때까지 저런 식으로 사기를 치는 것에 대해 나는 뭐, 괜찮다, 필요악이다...라고 보는 편이다.

 

하지만, 그럴 경우는 절대 "나는 진짜 뉴스만 전한다. 진실정치다" 라고 하는 건 그만 둬야.

 

그냥 "나는 최선을 다해 진짜뉴스만 하려고 하지만 종종 가짜도 나갈 수 있다" 라고, 항상 시청자에게 주지를 시키는 게 좋다. 

 

 


 

 

어쨌든 현재 정치/시사/뉴스를 다루는 한국인 유튜버 중, 가장 많이 가짜뉴스를 전하는 음모론 전문 방송이라는 게 내 평가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