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투
안녕하세요, 삼성증권 이가영입니다.
실리콘투(BUY)
■ 구다이글로벌의 한성USA 인수 소식에 주가 조정
- 전일 인기 K-뷰티 브랜드 운영사 구다이글로벌이 미국 내 수출전문 유통사 한성USA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실리콘투 주가가 크게 조정 받고 있습니다.
- 한성USA가 미국 내에서 실리콘투의 경쟁사이기 때문인데요.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해당 인수가 실리콘투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미국 한정 경쟁사, 매출 영향은 최대 -2.8%; 당분간 이상 무
- 우선 한성USA는 미국 내에서만 운영 중인 수출 전문 유통사로, 유럽/중동 등 실리콘투의 주력 성장 모멘텀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아시다시피 미국/캐나다 합산 매출은 실리콘투 매출에서 19% 수준입니다(vs 유럽/중동 ~60%, 2026년 기준).
- 구다이글로벌 산하 브랜드가 실리콘투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7% 정도이나, 미국 매출에서의 비중은 15% 수준으로 하락합니다.
- 즉, 혹여나 해당 인수로 미국의 구다이 브랜드 매출이 전부 사라진다고 공격적으로 가정해도, 그 영향은 2.8%에 불과합니다.
- 참고로 미국 매출 중 6.5%가 조선미녀, 스킨천사는 3%, 티르티르는 2%, 라운드랩이 3% 수준입니다.
- 이 중 일부 브랜드는 작년 말에야 실리콘투를 통해 Ulta Beauty 등으로 납품을 시작했는데, 계약이 갓 성사되었음을 감안하면 향후 1년 간 계약 변화가 급격히 이뤄질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 계약 중도 파기 시 브랜드사 측에서 패널티를 지불해야 하기에, 단기적인 영향이 크진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실제로 실리콘투 측에서도 아직 계약 변경 내용을 들은 바 없다고 합니다.
■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 아니기에, 일원화보다는 다변화될 가능성
- 현재 K-뷰티는 생산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 아닙니다.
- 물량이 한정적인 경우 기존 거래처를 끊어버리고 새로 인수한 유통사만을 통해서 납품할 가능성이 크지만, 그렇지 않기에 당분간은 한성USA와 실리콘투 모두와 거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해당 인수가 실리콘투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당분간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