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CPU 쓰는 사람들은 안봐도 된다. 구기종 쓰는데 제대로 된 성능을 원하는 사람들은 봐라.

과거에 멜트다운+스펙터 버그가 심각하다며 뉴스에도 나오고 엄청 시끄러웠던 거 기억들 할 거다.

쉽게 말해서 인텔 CPU에 수정할 수 없는 하드웨어 적인 버그가 있는데 이걸 그대로 두면 해커가 활용해서 정보를 탈취할 수 있다고 해서 난리가 났었고

그걸 보완하는 소프트웨어 패치가 나와서 현재까지 윈도우 사용자들은 전부 그 영향을 받고 있다.

근데 문제는 이 패치를 하게되면 성능이 원래보다 상당히 다운 된다는 것이다. 특히 구형 기종일 수록 더 심각하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저 버그에 대해 알아보면 보면 기업이나 관공서 등에서는 위험할 수 있지만 개인에게는 거의 위험성이 없다고 사료된다.

한마디로 개인에게는 심각하지도 않은 위험성 때문에 성능을 상당 부분 깍아먹어야 한다는 것임.

**인텔 cpu 멜트다운 패치 해제 방법 :: 라이프 온 타이

위 사이트 정보를 보고 내가 사용하는 i7-2600+윈도우 11 컴퓨터에 적용해 보았다.
적용하기 전에는 퍼포먼스 메뉴에 SLOW라고 나오던 것이 적용 후 GOOD으로 바뀌었고 실제 사용해보니 체감으로도 반응이 빨라짐을 느꼈다.

참고로 나는 백신 프로그램도 다 끄고 사용하는데 한 번도 문제가 된 적이 없다. 해킹은 사용자가 주의하는게 제일이라는 생각이라서 역시나 성능을 깍아먹는 실시간 감시 백신 프로그램 도움을 원하지 않거든.

참고로 멜트다운+스펙터 패치에 실시간 백신까지 더하고 추가로 여러 은행,관공서 보안 프로그램 등등이 너의 컴퓨터 성능을 갉아먹고 있다. 
니가 사용하는 PC에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모르지만 개인이 웹서핑하고 유튜브보고 간간히 게임이나 하는 PC에 저런 과한 보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물론 최종 결정은 본인이 알아서 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