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6나토  in stanag :  Standardization Agreement 탄창 . 이것도 할말은 많지만 일단 패스.)


5.56nato 탄의 총열 길이에 따른 속도감소 



20인치 배럴 ( M16의 기준) 에 최적화 되어있음을 알수있다.

이는 5.56나토탄의 개발 배경, m14(22인치 배럴,  7.62×51mm NATO 탄을 사용, 물론 사용편의성은 밥말아먹음)

대체하는 고속, 상대적인 중간위력의 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다.

: 22인치보다는 상대적으로 짧은 배럴, 그러나 총구속도의 폭발적인 속도.

이것이 50년에걸친 개찐빠의 시작이엿다.

5.56 나토탄과 그에 최적화된 m16은 1970년대의 스타엿다. 

익히들 아는 베트남전에서 ak-47을 가볍게 눌러주는 연사속도, 돌격소총에 걸맞는 명중율 휴대성 사용편의성(반동) 

등등...


그러나 개 찐빠는 미군 장성들의 수요제기,

" 더 가볍고 , 더 전체 총의길이가 짧으면서 더강한 위력"을 추구하는데서 시작된다.

(대충 무식하지만 공돌이들을 쥐어짜면 어케든 되겟지하는 고도의 경제성장기의 의사결정책임자들의 무책임한 요구)

#1900년대 초부터 , 아니 미국시작부터 미군 장성들의 , 그중에서도 특별히 육군 장성들은 무식햇다.

무식하면 겸손 좀해야할텐데, 그단거 개나주고 무식이 자랑이라고 제식총기와 탄종 선택에 무식함을 무기로 똥을 싸질럿다.

예시 : 45acp , 7.62×51mm NATO 탄 , 5.56나토탄, 이후 5.56 나토탄 개선사업결과물, 신형 6.8mm 탄약 등등

탄종 선택의 공통점 : 총에대한 이해가 아에 없이 그냥 고속 고위력이면 좋아죽음. 총이 탄두를 사출해서 적을 맞추는 무기이고 

                           이런 총을 다루는 병사들은 미국의 특성상 가장 교육을 못받은 사회 최하층민들 ( 미국이만든 불행한 결과물) , 

                          즉 사용자 절대다수가 명사수와는 거리가 백만년은 먼 무지렁이 ,심한말로 300발을 쏴도 1발만 적을 맞출 바보들이란걸 '

                          의도적으로 무시했다. ( 뇌물? 뇌물? 로비쳐먹고 뇌물? / 개씹무식한 저능아 라서? 지옥의 2지선다) 


뇌물쳐먹는거에 환장한 씹새키들인지 미육군사관한교가 저능아만 찍어내는데 유능한 것인지는 모를일이지만



5.56 나토탄은 이런 멍청이들의 수요제기에의해 탄생되었고 , 병림픽이 지속되고있다 .


(대충 이런애들)

5.56 나토탄이 총열길이 에 따른 약실압의 변경을 다이나믹하게 겪는 병신 총알이지만 대조군과 비교하면 처참하다.

#대조군 1. 일본의 J3 탄약 : 고속고위력 그러나 배럴내 고른 가스압= 안정된 약실압.
           2. 중국의  5.8×42mm : 고속고위력, 위상동. 안정된 약실압. 55000psi -60000psi 이하. ar-15 차용 총기구조에서.

최신 m855a1, a2 

약실압 : 60000- 62000 psi. 그러나 이걸사용하는 총기는m4계열의 짧은 , 무식한 미육군장성들의 요구로 더짧은수도잇는 총열의 환경

( 대략 망햇어요)



ar-15의 보통의 안전보장, 총기 신뢰성 작동 보장 범위는 약실압 60000psi 이하이다.

(그이상은 니가뒤져도 책임못짐) 

높은 약실압, 다이나믹한 배럴내 가스프로필  = 돌격소총으로서 걸으면서 사격하거나 뛰면서 사격시 명중율 좆망.

+ 총기내구도 의 빠른 소모로 전장환경에서 총이 폭발하거나 기능고장이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는 건 덤

  ( 총기 관리, 닦고조이고 기름칠의 빈도를 빠른주기로 강제 : 전쟁터에 "안" 맞는 병신총의 탄생) 


단거리 고정 명중율( 3점사 기준) 도 하락하지만 장거리에서는 심각한 하락이 강제된다

#6.8mm 신형 탄종 수요제기 명분이 무엇? : 장거리에서 고위력의 명중율 높은 탄 

= 이무슨 창조경제( 지들이 병신요구해서 전투력을 깍아먹고 그를 보완하는 새로운 병신짓의 창출) 인가? 



제목에 충실한 결론 : 5.56나토탄은 똥맞다. 



#5.56나토탄의 개선탄종(a1,a2등)은 개똥이다.

#미군 장군들, 특히 탄종선택 장군들은 대대로 멍청했다. 

#미군 장성들은 자국 군대 전투력을 의도적으로 깍아먹고 그것으로 돈을 번다.( 아니면 지옥의 저능아 집단인걸 인정해야한다) 

#뒤져도 ar의 구조를 고집하는 한 미군의 탄종사업은 앞으로도 폭망확정. 

#ar도 아닌데 5.56나토탄쓰면 총이 폭발할 동아시아 어느나라(K****)의 병신력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