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하선생님의 5적이 나온지도 수십년이 흐른 지금, 과거 5적이라 지칭되었던 사람들은 계층중의 일부엿지만 이젠 옥석을 가리기도 힘들 만큼 썩어 문드러진 이들이 있으니 이들이 바로 대한민국의 신5적이다.
신5적의 첫째는 바로
민주팔이들이다.
이들은 국민이 이미 주권을 행사하고 내용에 있어서는 미진한 부분도 있을수도있으나, 그방법에 있어서는 철저한 민주주의가 이땅에 꽃피우고 있는데도 민주를 내세워 자신들의 이득을 취하기에 여념이 없다.민주를 내세우지만 실지로는 민주에는 관심도 없고 자신들의 주장만 내세우기에 바쁘고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무조건 독재로 매도하고 투쟁의 대상으로 여긴다.
하지만 우스꽝스럽게도 그방법에 있어서는 민주는 온데간데 없고 지시에 따른 상명하복이라는 기괴한 방법만 있다.정치권의 종북주의자들이 그들이고 대기업 노조중에 일부가 그들이고 시민단체중 종북주의들이 그들이다.
그 둘째가 인권팔이들.이다
이들은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를 내세우며 자신들의 이득을 챙기기에 바쁘다.이들은 독버섯처럼 온 곳에 스며들어있다.
이들은 사회적 약자에 기대어 자기들의 주머니를 채운다. 그런데 이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고통받고 있는 북한동포들에게는 관심도 없다.국내 노숙자.또 독거노인등, 국가의 지원금을 횡령할수 없는 사람들에겐 관심도 이해도 없다.외노자와 다문화를 내세우며 그 이득으로 살아가는 자들이 그들이며, 오갈데 없는 사회적약자들에게 가는 국가 지원금을 가로채는 자들이 바로 그들이다.
세째로는 민족팔이다.
이들은 입만 열면 민족을 내세운다.그런데 괴이하게도 북한동포는 예외다.김정일과 북한 지도부에게만 꼬리를 흔들어 대며 북한에까지 찾아가는 이적행위도 서슴치 않는다.탈북자들에게 변절자라는 말로 상처주기를 쉽게하며 총으로 쏴죽여야 한다는 저주도 서슴치 않는 태생도 불분명한 이념의 사생아들이다.다수의 친북 시민단체가 그들이요.소수의 정치인들도 있다.
넷째가 바로 감성팔이들이다.
이것들은 주로 유명인들에 많다.논리보다는 말 몇마디로 사람들을 혹하게 하고 팩트는 일부고 조작등으로 사람들의 감성만을 자극하여 자신들이 이득을 꾀한다.연예계에도 다수가 포진되어 있고 문화 방송계에도 다수가 있다.이넘들은 자신들의 유명세를 이용하여 사람들을 선동하는것은 물론이고 자신들에게 동조하게하기위해 조작도 서슴치 않는다.프레이저 보고서를  조작해낸 민족문제연 뭐시기라는 단체가 바로 그넘들이고 비루한 사회자에 철지난 유명가수.한때 베스트 셀러 작가와 대마쟁이 글쟁이등등이 있다.
다섯째가 경제팔이들이다.
이넘들은 욕심에 가득찬 바이러스 같은 자들이다.자신들이 힘들때는 국민들의 피같은 세금으로 회생의 기회를 잡고서는 이젠 주머니 불리기에만 몰두해있다. 불법은 물론이고 법을 피해 교묘하게 이득을 꾀하며 노동자를 동반자이기 보다는 소모품으로 사용하고 이미 애국심은 사라진지 오래다. 뻔뻔스럽게도 몇십년 동안이나 여전히,계속 자신들을 배부르게 해주면 떡고물을 나누어 주겠다는 말을 당당하게 내밷는다. 또 여차하면 나라를 떠나 다국적 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해 다른 나라에 투자를 이미 지나치게 하고서도 더 확대해가고 있다..
이들에겐 이윤창출이 사상이고 이윤확대가 그들의 신념이다.그렇기에 자신들외에 국민들의 고통에는 관심도 없고 그저 이용대상일뿐이다.
 
이 대한민국의 신5적이 대한민국을  좀먹어가고 있다.
이들 팔이들은 유기적으로 서로 얽혀 있다.어떤넘은 민주팔이며 감성팔이고 민족팔이이기도 하며 인권팔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들의 지향점이 돈을 향한다는것은 틀림없다.민주를 팔고 인권을 팔고 민족을 팔지만 감성을 건드리며 경제를 내세우지만 결국 이들의 목표는 거의 돈이 목표이다.
삥뜯기에 대가인 아름답다는 재단의 대표는 대한민국 중추도시의 시장이 되었고 그 아름답다는 재단에 기부한 사람들이 그 돈이 좌익단체들에 많은 부분 이 지원되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있는지는 모르겠다.정작 사회적 약자들 보다는 진보와 좌익단체에 그 기부금이 사용되었는데도 아름답다는 재단이 기부금을 받아야 할 자격이 있는지도 모르겠다.해왔던 대로 삥을 뜯어 단체를 지원하는것이야 지들 마음이지만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것처럼 내세워 그들을 지원하는것은 막아야 하지않을까?
대한민국에서 이 신5적이 사라져야 대한민국의 새로운 출발이 비로서 제 힘을 가지게 될것이다.
사회를 좀먹고 나라의 근간을 흔들어대고 청년들의 사상을 파먹어가는, 대한민국의 바이러스 같은 새로운 5적이 도태되어야 대한민국의 도약은 비로서 현실로 다가오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