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일베게이들아
너희들이 박통 짤들은 수없이 많이 봤을거라 생각하고 업적도
굉장히 잘 알고있을거라고 생각해 , 그래서 10.26사태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10.26 사태란?◆
1979년 10월 26일 저녁 7시 40분경 서울 종로구 궁정동 중앙정보부 안가(安家)에서 중앙정보부 부장 김재규(金載圭)가 대통령 박정희를 살해한 사건.
10.26사태 당시 사진이야...
10·26 사건(궁정동 사태)은 1979년 10월 26일에 대한민국의 중앙정보부 부장 김재규가 박선호, 박흥주 등과 함께 대통령 박정희, 경호실장 차지철 등을 살해한 사건이다.
10월 26일, 박정희는 KBS 당진 송신소 개소식과 삽교천 방조제 준공식 참석한 후 궁정동 안가에서 경호실장 차지철, 비서실장 김계원, 중앙정보부장 김재규와 함께 연회를 가졌다. 연회 중에 박정희는 김재규의 총에 저격당하였고 곧 수도육군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오후 8시경 과다 출혈로 사망하였다. -위키페디아 인용
그자리에 있던 차지철 경호실장, 정인형 경호처장, 안재송 경호부처장, 김용섭 경호관, 김용태 대통령 운전기사도 모두 살해당하게 된다.
10.26사태당시 박대통령 그의 나이 만 62세...
후에 김재규는 재판과정에서 "민주화에 대한 열망으로 대통령을 살해하였다"라고 말해.
이 사건의 전말에 관해서 3가지 썰이 있는데,
1.대통령 경호실장 차지철과의 암투과정에서 사실상 지게되자, 박대통령을 살해하였다.
2.박정희 대통령의 핵개발 추진으로 인해 한미관계가 악화되자 김재규를 통해 박대통령의 암살을 은밀히 조장했다
3.김재규의 우발적 살인
하지만 사람들은 위 1번을 가장 유력하게 보고있어.
그렇다면 김재규는 어떤 인물인가?
이름 : 김 재 규
경상북도 구미 출신
1926∼1980. 군인·정치가·행정가
출생1926년 -사망 1980년
경력
육군 보안사령관
제 3군단장
국회의원
중앙정보부장
김재규는 후에 열린 군법회의에서 <내란목적살인> 이라는 죄목으로 사형선고를 받고, 서울구치소에서 교수형에 처해진다.
-김재규의 최후진술 : 나는 야수의 심정으로, 유신의 심장을 쐈습니다. 나는 민주 회복을 위해 그리 한 것이었고, 이 땅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그리 한 것이었습니다. 아무 뜻도 없었습니다.
결국, 이렇게 비극적으로 그의나이 62세에 서거하게되면서 근 7년동안의 유신체제는 종말을 맞이하게돼.
그 다음날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비상계엄이 내려진다.
그 뒤로 전두환이 정권을 잡게되면서 , 또다시 군부가 들어서게돼.
더 쓰고는 싶은데 너무 졸려서 이만 줄일게.
마지막은 박통 사진
잘자 일베게이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