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1에 대해 가장 큰 매출과 홍보를 해준 우리나라에 대해 무한한 감동을 받은 블리자드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2007 wwi 에서 최초로 스타크래프트2 개발 소식을 공개했고, 한국어로 더빙된 스타크래프트2 인트로 영상과 인게임 영상을 최초로 공개, 한국어 더빙을 우선적으로 하겠다 선언했어.
아래 영상은 wwi 2007에서 공개된 최초의 스타크래프트2 인트로 영상이야.
- 현역 - 이라는 말이 나옴과 동시에 그곳에 있던 한국 유저들은 무한한 소오름을 겪었다. 영상을 언제 봐도 소오름..
본론으로 돌아가서.. 스타크래프트1 더빙에 대해 일본꺼만 있는줄 아냐?! 우리나라꺼도 있다! 무시하지마라!
그럼 일본에 비해 우리나라껀 얼마나 더빙이 잘되어있을까?
한번 영상을 통해 살펴보자.
개인적으로 프로토스 더빙이 제일 잘된것같다.
사실 이 더빙은 공식 더빙이 아니야. 스타크래프트 유저가 장난삼아 더빙한거 같은데. 프로브의 경우 더빙이 엄청나게 잘되어있다.
실제 이 더빙된 모드로 게임을 할 수 있다. 나도 예전에 해봤는데.. 지금은 어디서 다운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미안하다.
그렇다면, 진지하게 더빙된건 없을까? 물론 있어.
바로 스타크래프트 : 브루드워 인트로 영상이야.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하면 나오는 영상이야. 물론 니가 정품을 하면 말이지.
영상 내용은 대강 수백년전에 지구에서 퇴출시킨 범죄자 집단이 이 코프룰루 구역에서 얼마나 잘 버티고 살고있는지, 어떤 발전을 이룩했는지 살펴보러 원정을 보내게 되는데 이 원정대가 바로 유명한 UED 원정대야.
UED 원정대는 코프룰루 구역에 도착 후, 코프를루 구역의 상황을 알아보게 되었고 지구 범죄자 집단인 테란과, 외계 생명체 저그와 프로토스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이들이 서로 무한한 전쟁을 치루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지.
위 영상은 테란 연합이 패망한 뒤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새로이 만든 자치령의 식민지 행성에 저그가 침공해오는데, UED의 제독인 듀갈과 그의 부관 알렉세이 스투코프는 자치령의 식민지 행성에서 저그와 테란과의 격투를 보며 저그가 어떤 존재인지 살펴보러 식민지 행성에 온거지.. 자치령 해병들은 위의 전투순양함을 보면서 왜 우리를 도와주지 않을까 하면서 의문을 품게되고, 상황 파악을 끝낸 듀갈과 스투코프가 식민지 행성에서 떠나는 모습을 보는 해병의 모습을 끝으로 영상이 끝나게 돼.
영상 보면서 뭐라 씨부리는거지 했던 놈들 .. 이번에 진짜 스타크래프트 스토리의 참맛을 느끼길 바란다.
참고로
해병 - 오인성
제라드 듀갈 - 유강진
알렉세이 스투코프 - 신성호
마운스티어 - 강수진
전문 성우분들이 더빙했고, 온게임넷에서 더빙한걸로 알고있다.
요악
1. 더빙한거 일본말고
2. 우리나라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