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lbe.com/1635393098
▲
이런 게시물 볼때 니들은 그냥 "약빨았네" 하고 말지만, 해외에선 예전부터 이런걸 Netart라는 카테고리안에 한 예술 행위로 분류하고 있다.
까까운 나라인 일본 역시 ASCII 문자를 활용한 그림을 ASCII아트 라고 부를정도로 어느정도 넷아트가 예술행위로 인정받고 있는데 우리나란 그런게 전혀 없어서 참 안타까울 뿐이다.
글재주가 없어서 길게 설명은 못하겠고 니들도 보고 쉽게 느낄만한 Netart 작가 몇명 추천해준다.
1. Unomoralez
꽤 오래전부터 지켜보던 작가.
작화가 대체적으로 MS Paint를 썼다는 것 외에는 딱히 어떤 공통점을 찾기가 힘들다. (적어도 내 실력 안에선...)
무얼 주장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강렬한 이미지를 가진것은 사실.
더 많은 작품은 http://unomoralez.com 여기서 감상 할 수 있음.
2. Cyriak
https://www.youtube.com/watch?v=WQO-aOdJLiw
꽤 유명한 Cyriak 이란 작가의 작품.
기하학의 한계를 표현하는것이 자기 예술의 목적이라고 한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cyriak.co.uk/
3. Mouchette
http://www.mouchette.org/ <- 링크를 들어가라.
Mouchette라는 가상의 어린 여자아이 사진을 놓고
자신이 암스테르담에 사는 13살 여자아이라는 설명,
그리고 배경은 그저 평범한 꽃 배경 사진밖에 없는 사이트다.
꽤 유명하고 오래된 넷아트인데, 거의 Netart 초기 예술이라고 보면 된다.
숨겨진 링크를 통해 사이트를 계속 알아볼수록 개인적으로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페도필리아인 자신을 저주함과 동시에 자살하고 싶지만 그럴수 없는 자신을 표현한다는 느낌을 받을텐데
작년에 이 사람 작품을 소개했다가 충격먹은 일게이들 때문에 글을 삭제할 수 밖에 없던 적이 있다.
이 외에도 좋은 Netart들이 인터넷 상에 꽤 많으니까
더 많은 작품을 보고싶으면 http://net-art.org/ 여기서 찾아보던지
스스로 Netart를 키워드로 직접 찾아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