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개 씹창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25살 마트 4년차다
난 우리 한명의 사장이 강남 개포,분당 서현,정자등 대략 150평형에 이르는 체인마트를 8개를 가지고 있는 곳 중의 한 곳의 야채,청과 팀장이다.
게이들이 급여궁금할텐데 처음 입사때 200에 13시간 월4회휴무로 들어갔고
3번 재계약하면서 20만원.10만원,15만원 인상해줘서 현재 세후 240정도 받는다. (신고액 130) ㅍㅌㅊ?
일단 마트의 직급 체제는
알바->직원->각 파트 과장->각 파트 팀장->부점장->세무 회계업무 부장->팀장
이런식이 대부분이다.
이것은 이마트등 대형체인점의 마트를 말하는 것이 아닌 개인사업자를 낸 마트를 말한다.
각 파트의 업무강도량을 알려주마..
1.청과 야채
이것은 모두들 잘 알겠지만 120여가지의 야채와 30여가지의 청과를 취급하지.
어떤 마트,혹은 과일 판매점의 경우 월 200부터 시작해서 3~6개월안에 10~20만원은 모두들 인상해줄거야.
내가 새벽에 가락시장 다니면서 경매까지 다니며 바이어를 해봤지만..진짜 할게 못 된다 절대 하지마라.
과일은 간단하다.포장하시는 아주매미가 포장하면 그거 들어서 진열하는거지.
진열의 법칙은 매우 간단하다.
풍성하게, 빈곳이 없게.그리고 상태가 좋지 않는것은 좋은것과 자리를 바꿈으로써 가장 빨리 판매를 처리할라는 것이지..웬만하면 앞에 있는것 집지마라.
뒤에 있는것을 집을라고 할 때 분명 니네 카트나 장바구니에 무엇인가 있을것이다,.그래서 집기 어려울것이 분명함
야채는 진짜 걍 생노가다
2.배달..
배달은 진짜 개 시발이다.욕부터 나오는데
일단 난이도를 설정하면
피자.치킨<초밥<짱개집<한식집(함바식당)넘사벽<<<<<<<<<<<<<<<<<<차원의 문<<<<<<<<<<<<<<마트배달
왠지 알거다 생수사건이건 뭐건..
쌀2개 들고 4층 은 기본이며 뭐 물론 못배운게 죄라하지만~
물론 난 배달아니라 상관없다
3.공산품
공산품은 그냥 그저 꽉꽉 채워주면 됨.간혹 좁은마트에서 판매량 올리겠다고 물건 취급품만 10000여가지 되고 진열할곳은 1000개도 안되는곳이 있는데 이런곳가지마라 좆된다
한개한개씩 채워야함ㅋ
질문받는다.
그리고 마트의 마진은 대략 15~20%내외다
그리고 창업비용은
자릿세는 보통 보2억에 월세 1000
물품보증금만 5억이상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