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ZkSeg




여태껏 스파이더맨은 다른 히어로들에 비해 약체로 평가되어 왔지만, 사실 알고 보면 절대로 약한 히어로가 아닙니다. 그는 초인적인 힘, 속도, 지구력, 민첩성, 회복력, 반사 신경, 놀라운 균형 감각 등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지능적인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모든 전투에서 승리하는 히어로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스파이더맨을 두고 울버린은 이렇게 평가를 했었죠. ​

 

"스파이더맨은 가장 강력한 녀석도! 혹은 가장 잽싼 녀석도 아니지만, 그 녀석은 수많은 악당부터 헐크까지 정말 별의별 놈들이랑 다 싸워봤고, 그중 어느 누구도 이 벌레 녀석을 잡지 못했단 말이야. 이 자식은 언제나 이길 방도를 찾아낸다고! 언제나.." 

이렇듯 울버린도 극찬한 스파이더맨의 진정한 능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늘은 자세히 알아볼 생각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제부턴 절대로 스파이더맨이 약한 히어로라는 말을 못할 것 같네요. ​

1. 스파이더맨의 힘 

 

초기의 스파이더맨은 10톤 정도만 들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지만, 점차 강해지면서 40톤 이상의 물체를 들거나 짓누를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됩니다. 스파이더맨은 데일리뷰글 건물을 들었던 적이 있었으며, 맨손으로 강철을 우그러뜨리거나 콘크리트 벽을 가볍게 부숴버리고 판타스틱 4의 더 씽을 던져버릴 정도로 큰 힘을 낼 수 있는데요. 그가 더욱 강한 이유는 자신의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위험에 빠지게 되면 이것보다 더욱 강력한 힘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스파이더맨은 아무리 적이 악독해서 절대로 살인을 하지 않는 히어로로 유명하죠. 그렇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은 유일하게 캡틴 아메리카와 더불어 토르의 묠디르를 들 수 있는 인물입니다. 

2. 스파이더맨의 스피드와 점프력 

 



초기의 스파이더맨은 자동차와 동일한 속도로 달릴 수 있었지만, 몰룬과의 전투에서 죽었다 살아난 이후 보통 사람의 40배 이상의 속도를 얻게 됩니다. 즉, 그의 속도는 200km가 넘게 향상되었으며, 5미터의 건물이나 3층의 건물은 아주 우습게 뛰어오를 수 있게 되죠. 

 

3. 스파이더맨의 강력한 레이더 스파이더 센서  



스파이더맨을 가장 강하게 만들어주는 능력이 바로 스파이더 센서인데요. 이 스파이더 센서는 스파이더맨에게 미리 자연재해우주의 위기, 발밑에 차이는 돌부리부터 피터 파커의 정체가 탄로 나는 것까지 모두 알려주는 놀라운 능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 센서로 모든 위험을 미리 감지하고 손쉽게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파이더 센서는 라디오 주파수 감지, 다른 차원으로 갔을 때 길을 잃지 않게 해주는 내비게이션 기능, 거미줄의 정확도를 증가폭탄 해제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놀라운 기능은 오히려 피터 파커의 시력을 퇴화시키게 되는데요. 그 이유인즉슨 피터 파커는 평소 자신의 시력을 절대로 믿지 않고 스파이더 센서에만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즉, 스파이더 센서의 위험이 없다면 그냥 지나쳐버리는 것이죠. (실제로 차에 치인 적도 많다는...)

그렇기 때문에 피터 파커가 잠시 능력을 잃었거나 스파이더 센서를 못 쓰는 상황이 되다면 그는 매우 난감한 상황에 빠지게 되죠. (이 녀석은 능력을 잃어버리면 맹인견이 필수로 필요하겠군요 ㅋㅋ) 그리고 스파이더맨은 무엇인가를 감지할 때마다 "My spider sense is tingling"라는 대사를 자주 하는 걸로 유명하죠.

이후 토니 스타크가 스파이더맨에게 아이언 스파이더 아머를 만들어주고 스파이더 센서를 빼앗아 가려고 한 적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스파이더맨이 이를 눈치채고 빠져나옴으로써 완전히 빼앗기는 건 피하게 됩니다. 그러나 토니 스타크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강력한 아머들을 만들어내게 되죠.

 

4. 벽이나 모든 곳에 달라붙을 수 있는 능력  

 

스파이더맨의 몸에는 아주 미세한 돌기 형태의 털이 돋아 있는데요. 스파이더맨은 바로 이 돌기들을 이용하여 벽에 달라붙을 수 있게 됩니다. 이 돌기들은 섬유를 투과할 수 있어서 평소에도 피터 파커가 벽을 달라붙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아쉽게도 신발 밑창이 너무 두꺼워 돌기들이 투과할 수 없기 때문에 피터 파커는 자주 신발을 벗게 됩니다. 그래서 피터 파커가 마블 원작이나 영화에서 종종 신발을 벗게 되는 것이죠.

스파이더맨의 접착력은 엑스맨에서 힘으로 유명한 콜로서스가 땔 수 없을 정도로 굉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데요. ​이 능력은 스파이더맨이 죽었다 살아난 이후 더욱 강력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손과 발만 가능해진 능력이 점차 온몸이 달라붙을 수 있는 능력으로 바뀌게 되죠. 

 

5. 손목에서 나오는 독침 

 

이 능력은 스파이더맨이 몰룬과 전투에서 처음 사용한 능력인데요.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스파이더맨이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없는 능력입니다 그러나 스파이더맨이 위험한 상황이 되면 저절로 발동되는 능력으로 상대가 이 독침에 맞게 된다면 일시적으로 마비가 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6. 스파이더맨의 거미줄 

스파이더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건 역시 뭐니 뭐니 해도 거미줄을 쏘며 도시를 활보하는 모습이겠죠. 이번엔 스파이더맨이 웹슈터를 이용하여 거미줄을 쏘는 원리와 그 능력에 대해 알아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초기의 스파이더맨은 웹슈터로만 거미줄을 뽑아내지만 이후 스펙타큘러 스파이더맨에서 거미가 되었다가 다시 인간이 된 이후 웹슈터가 없이도 거미줄을 뽑아낼 수 있게 됩니다.

 

웹슈터에서 나가는 거미줄은 기본적으로 강철보다 강한 강도를 지니고 있으며, 2~3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사라지게 됩니다. 발사 사정거리는 대략 10~20미터 정도로 거미줄은 액상 카트리지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는 게 특징이죠. 이 덕분에 스파이더맨은 수시로 웹슈터의 거미줄을 충전해주어야 하는데, 매번 떨어질 때마다 집에 들를 수 없기 때문에 허리에 30개 정도를 휴대하고 다니게 됩니다. (원작에서는 거미줄 액상 카트리지가 떨어져 걸어서 집으로 가는 스파이더맨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스파이더맨이 죽었다 살아난 이후 스파이더맨의 거미줄 능력도 더욱 강력해지는데요. 먼저 웹슈터 없이도 거미줄을 사용할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한번 뽑아낸 거미줄은 1주일이 지나야 사라질 정도로 긴 지속력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스파이더맨은 거미줄을 통해 공기의 진동과 흐름을 감지해낼 수 있는 능력도 더욱 증폭되게 되죠. 

이 당시 피터 파커는 스스로 거미줄을 뽑아낼 수 있게 되면서 필요가 없어진 웹슈터를 팔찌로 만들어 메리제인에게 선물로 주게 됩니다. 대신 메리제인이 사용할 수 있게끔 압력을 최소한으로 줄였기 때문에 메리제인은 평소에 호신용으로 사용하게 되죠. 

웹슈터는 손바닥에 있는 발사 버튼을 두 번 누루면 거미줄이 나가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데요. 이는 실수로 거미줄이 발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이 사용하는 웹슈터는 일반 사람들이 절대로 사용할 수 없는 장비로 엄청난 압력을 가해야 작동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터 파커가 메리제인에게 맞게 압력을 조절해주게 된 것이죠.

 

웹슈터에서 거미줄이 나가는 모습과 내부 설계도입니다. 왠지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만, 현실에서는 불가능하다는 거 ㅠ_ㅠ)

스파이더맨이 벨트에서 액상 카트리지를 빼서 교체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벨트 중앙에는 스피이더 시그널이라는 빛이 나가게 되는데 이는 스파이더맨이 악당들을 쓰러트리고 사람들에게 자신이 했음을 알려주기 위해 장착한 것입니다. 혹은, 사람들에게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이라는 쪽지를 남길 때 사용하게 되죠. 참 이런 쓸데없는 기능을 ㅋㅋㅋ 어찌보면 이런 점들이 스파이더맨의 매력이겠죠.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은 그의 건강 상태와 스트레스에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만약 스파이더맨이 건강 상태가 안 좋거나 심한 우울증에 걸리게 된다면 거미줄이 힘이 없거나 아예 뽑아내지 못하게 됩니다.

7. 초인적인 민첩성과 나이트 비전 

 

스파이더맨의 민첩성은 보통 인간의 15배에 달하며, 어떤 위치에 있더라도 완벽한 평행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전투 스타일은 마치 곡예를 보는 듯한 느낌이 강하죠. 또한, 스파이더맨은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볼 수 있는 나이트 비전을 가지고 있어 야간에도 낮과 같이 완벽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8. 스파이더맨의 전투력  

 



스파이더맨은 보통 인간의 15배에 달하는 반사 신경, 40배의 탄력, 스파이더 센서, 강철보다 강한 거미줄, 그리고 곡예에 가까운 전투 스타일로 자신보다 몇 배 강한 적들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사람들은 바로 터져버릴 정도의 압력은 우습게 견디어 낼 수 있으며, 놀라운 회복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은 결코 만만하게 볼 수 있는 상대가 아닙니다. 

또한, 스파이더맨의 강한 전투력은 수많은 전투 경험과 지능적인 플레이에 있는데요. 먼저 스파이더맨은 히어로계에서 아웃사이더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거의 매일 혼자서 싸움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항상 혼자서 모든 일을 헤쳐나가야 ​하죠. 그리고 싸움이라는 게 항상 1대 1로만 싸울 수는 없는 노릇! 결국 홀로 싸움을 하게 되는 스파이더맨은 매번 지능적인 전투를 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결국 이런 경험들이 쌓이게 되면서 스파이더맨은 그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엄청난 전투력을 얻게 되었죠. 게다가 스파이더맨은 매번 혼자서 싸움을 해서 그런지 지독할 정도로 수다가 심한데요. 그의 수다로 인해 상대방은 거의 반실신 상태가 되어버리며, 스파이더맨은 상대방이 대꾸를 하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며 전투를 하게 되죠 ㅋㅋㅋ (마블에서는 유일하게 수다로 스파이더맨을 이기는 존재가 바로 데드풀입니다. 데드풀의 수다는 스파이더맨조차도 시끄럽다고 할 정도니깐요. ㅋㅋㅋ)

즉, 스파이더맨의 기본 능력과 지능적인 전투, 수많은 전투 경험과 수다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게 된다면  그 누구라도 스파이더맨을 우습게 볼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출처 http://blog.naver.com/kimmisung08/40192013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