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뽕 밀게이다. 바르미챠 계획에 관련해서 정보글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이제야 조금 덜 바빠져서 쓴다. 지금 짤게에 정보글 올렸다가는 묻힐 가능성 99%이므로 일단 밀게에 올려보고 수정 좀 받아야 겠다 싶어서 먼저 올려본다.
1.먼저 바르미챠 계획이란?
소련이 막 해체된 이후 대략 러시아군의 보병의 모습은 저러하였다.(짤은 9중대)
대부분이 나무가 들어간 AK-74에 방탄성능이 의심되는 6sh시리즈의 방탄모, 6B5같은 제대로 되지 못한 방탄복, 중국군이 만든 체스트리그를 가져다 쓰는 등 보병장비가 제대로 되지도 않은데다가 돈도 없어 제대로 보급되지도 못하였다. 러시아 연방 초창기에 집권한 보리스 옐친이라는 놈은 군을 되살리기는 커녕 탄핵이나 받고 있었고, 결국 보리스 옐친이 내려올 때까지 큰 이변은 없었다... 하지만,블라디미르 푸틴의 집권과 함께 상황이 나아지기 시작한다. 2000년대 초 집권한 블라디미르 푸틴은 군의 현대화를 외치며 동시에 경제력도 끌어올렸고 서방 국가의 발빠른 현대화에 맞추기 위해 실행한 계획이 바로 '바르미챠 계획' 이다.
즉, 바르미챠 계획은 2000년대 초 개판이였던 러시아군의 개인장비 상황을 현대화시키려는 계획이였다고 보면 된다.
2.바르미챠 계획에 대해 살펴보자
사실 바르미챠 계획에 관해서는 정보가 거의 없다. 네덕이나 구글링은 믿을 만한게 어렵다는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으며, 나는 키릴 문자 못 읽는다... 양놈들이 정리해놓은 거 있을 것 같긴 한데 러시아어로 찾아야 되는 건가 영어로 찾아야 되는 건가 도저히 씨발.... 그래서 굉장히 간략함.
바르미챠 계획의 결과물인 6B7방탄헬멧, 6B13 방탄복, 6sh-92 전투조끼.
먼저 6b7방탄헬멧에 대해 살펴보자.(짤은 6B7-1l)
기존에 쓰이던 방호력이 의심되던 6sh시리즈의 방탄헬멧을 버리고 채택한 방탄헬멧이다. 방호력은 뭐 대충 9mm파라블럼탄이나 마카로프탄을 방호해내고 포격 파편을 보호해내는 'ㅍㅌㅊ'사양. 어디서 네덕들이 시끄럽게 러시아는 인명경시 성향이 강하다는데 정작 챙겨줄건 다 해주고 있다.(1980년대에도 방탄복을 대대적으로 보급하던 애들이다.)
6B7방탄헬멧은 ㅍㅌㅊ 사양을 지녔는데, 이걸 개량시킨게 6B7-1L. 대략 그루지야 전쟁 때 굴러다니는 사진에 많이 보인다. 아직도 쓰고 있는 것 같긴 함. 그리고 이것도 정말 자료가 없다. 제대로 된 방호력 테스트 같은 게 없음 ㅅㅂ.... 그냥 ㅍㅌㅊ 사양의 방탄헬멧이라는 것만 알아두면 된다
다음으로 볼 것은 6B13방탄복.
10kg의 중량에 GOST 4레벨의 방호력을 가졌다고 하는데... 밀게이들은 눈치 깠겠지만 러시아에서 흔히 하는 스펙 뻥튀기다.
비슷한 미군의 인터셉터 방탄복이 15kg에 NIJ 4레벨의 방호력인데 (GOST나 NIJ나 비슷비슷한 측정기준) 도대체 어떻게 러시아에서 5kg나 가벼운 물건을 만들어냈는지는... 당연히 개소리
아마도 실제 무게는 더 나가거나 NIJ3 수준의 방호력만을 갖췄을 것이다. 잘은 모르지만 러시아 밀리터리 포럼에 따르면 SVD, 7.62x54, 30-06탄을 막아냈다고 하네. 7.62x54mm가 모신나강 탄으로 알고 있는데, 여튼 러시아제는 싸고 ㅍㅅㅌㅊ 이상의 성능을 낸다는게 특징이라는 걸 생각해볼 때 착용감은 좆같지만 일반적인 소총탄 (7.62x51mm, 7.62x39mm, 5.45x39mm, 5.56x45mm)에는 확실한 방호력을 보장한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볼 것은 6sh-92전투조끼... 씨발 섹스!
여기서 눈치 깐 게이들이 있을 건데 위에서는 6sh가 방탄모라더니 왜 여기선 전투조끼인거요,6B7은 방탄헬멧이더니 왜 6B13은 방탄복인거요 할 수 있을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씨발섹스 나도 모르겠어 러시아군은 왜 인지 명칭조차 통일을 안 시키는 것같아
무튼, 내가 가져온 짤은 6sh-0112로 보이기도 하는데... 어차피 밀게이 아닌 이상 구별도 못하니까 넘어가자. 위에서 본 6B13 방탄복은 몰리 시스템이 적용 되지 않았어. (몰리시스템이란?: 방탄복 위에 파우치를 원터치 방식으로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규격이다. 미군의 IOTV, MTV, 러시아의 6B43,45, 한국군의 신형 방탄복에도 적용된 시스템) 6B13자체에도 웬 줄이 달려있는 것 같긴 한데, 몰리 시스템은 아냐. 전체적으로 둘러싼 것도 아니고.
방탄복위에 X반도나 H반도를 두르는 건 한국군이나 할 짓이고 (그것도 방탄복 있는 해병들이나 한다... 육군 수색대나 전방애들은 애초에 신형 전투조끼 있어서 노상관 ^육^) 바로 바로 가슴팍이나 배 앞에서 탄창, 무전기, 수류탄 등을 꺼내기 위해서는 위에 전투조끼를 덧대입어야 겠지. 그래서 전투조끼가 있는 거다.
일단 여기까지만 썼고, 이 뒤로도 6B5, 6B23, 6B43, 6B45등의 러시아군 방탄복에 대해 써야 되는디... 너무 늦은 밤이네. 내일 다시 써올게. 밀게이들도 심심하면 읽어보라고 쓴 글이지만 짤게에 올릴 것을 목적으로 한 정보글이라(사실 정보글이라 하기도 뭣한 분량) 도중에 다 아는 거 설명하고 있어도 넘어가줘라... 틀린 거 지적 좀 해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