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변동성에 어떻게 다시 올리냐고?

1. 3월달에도 이란 전쟁 이슈 있었지만 
숏물량 쌓은다음 코스피 다시 올렸음.






2. 앤트로픽/클로드가 10월에 상장을 앞두고 있음.

OpenAI 몸값을 제친 앤트로픽 IPO전 기업가치는 1500조원 돌파했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10월에 IPO가 있으니까
그 이후에 제대로된 삼닉 물량 처리를 외인들이 하겠지.

매우 상식적인 이야기임. 
궁극적으로 삼닉이 사용되는 곳이니까



3. 환율이 계속 올라서 문제가 있긴하지만

코스피 총시총이 약 7000조
코스닥 시총이 500조
삼닉 시총이 약 4000조인데

코스닥에서 몇백조 빼오고,
삼닉 제외 코스피 시총 몇백조로 
삼닉을 계속 지탱한다고 가정하면

한여름 조정장 이후 
하이닉스 300만 삼전 40만 당연히 재도전 가는거임.



참고로 SK (하닉말고 지주사 SK) 
키 맞추기로 올라가는데
SK(주)는 현재 저평가된 하이닉스 지주사라 
변동성 감당가능하면 좋아보임



4. 마지막으로

한여름에는 곱등이들 노릇하게 구워져서 

7~8월은 조정장/횡보장 무조건 오니까 
무리해서 레버 들어가지는 말아라

(참고로 코스닥은 상승추세가 아니라 하락추세임;)
코스닥은 무조건 피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