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베스트 저장소
'
'
검색
일베
일간-베스트
- 인기글
- manhwa
- 정보글
정치-베스트
- 인기글
일반/짤방
걸그룹
고민상담
애니메이션
잡담
짤방
사회/정치
뉴스/이슈
사회
정치
교육/문화/정보
OTT
공포/미스터리
과학기술
대학
도서
랜선역사
로고/퍼스나콘
미용/패션
사진/영상
스마트폰
애완동물
여행
영화
요리
음악
자동차
컴퓨터
스포츠
농구
배구
승부
야구
축구
헬스
게임
LoL
게임
던전앤파이터
디아블로2
디아블로4
리니지클래식
리듬게임
메이플스토리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뱀피르
붉은사막
블리자드
아이온2
아키에이지
지난게임
고전게임
경제
가상화폐
부동산
주식
핫딜
서브ⓢ
골프ⓢ
낚시ⓢ
다이어트ⓢ
딸배ⓢ
리워디ⓢ
메모/일기ⓢ
밀리터리ⓢ
바이크ⓢ
불교ⓢ
수능ⓢ
수용소ⓢ
자전거ⓢ
합성ⓢ
전체메뉴
공지
공지
문의 (구. 건게)
글 수
일간-베스트
목록
난 이제 '우리' 란 말 자체도 싫다.
남하노루
https://www.ilbe.com/view/11617291534
복사하기
45
2026-06-27
18:16:40
그놈의 우리우리
우리란 말 자체가 전체주의적인 면이 너무 강하다
개돼지들 선동용으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단어다
그 '우리' 테두리안에 들어가는 순간
다른의견을 낼수없게 만든다
나는 '나'다
개인이다
우리가 아니다
저 '우리' 라는 카테고리 안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다.
일베로
97
민주화
-23
장동혁_무서운놈1.jpg (257.0KB)(5)
장동혁_무서운놈3.jpg (31.7KB)(6)
장동혁_무서운놈4.jpg (127.0KB)(6)
우리는_하나다1.jpg (108.6KB)(5)
우리는_하나다2.jpg (238.3KB)(6)
이전글
다음글
목록
스크랩
새로운 알림
전체삭제
닫기
6월 28일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