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의 우리우리 

우리란 말 자체가 전체주의적인 면이 너무 강하다

개돼지들 선동용으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단어다 


그 '우리' 테두리안에 들어가는 순간 

다른의견을 낼수없게 만든다


나는 '나'다 

개인이다

우리가 아니다

저 '우리' 라는 카테고리 안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