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탄도 비슷한 이야기했지

물밑에선 우리가 모르는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있다고 

그게 수면에 당장 드러나지않는다고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게 아니라고 


부정선거를 음모론 취급하며 묻어버리려던 상황에서 왜 지금의 사태가 일어났는지를 생각해봐야지 

미국은 한국에 개입하지않는다고?

난 그렇게 생각 안해

역사적으로도 미국은 한국 정치에 계속 갱비해왔어


애초에 6.25때도 미국때문에 지켜진 나라잖아?

그런나라가 미국이 한국 정치에 개입안한다고 믿는게 더 웃긴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