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게시판에 어떤 브로커가 스프레드 좁냐, 어디가 안전하냐 물어보는 뉴비들 많아서 나 보려고 정리해 뒀던 4대장 조건표 올린다.

종목 다양한 거 좋아하면 Moneta 가고, 화끈하게 레버리지 당길 거면 M4 가라. 무난한 대기업은 HFM이나 XM이고.

그리고 어디 가입하든 인베스팁 링크 거쳐서 연동해 놔라. 그래야 니들이 지불하는 스프레드 수수료 25%를 캐시백으로 돌려받는다. 쌩돈 다 내면서 매매하면 결국 브로커 배만 불려주는 호구 되는 거다. 수수료 아껴서 치킨이나 시켜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