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일 자국 전투기 F2 임

그런데 보면 너무나 눈에 익숙해서 전투기라고는 모르는 여자들도 다 

어?? 엉???

이럴거임

그냥 F16 과 똑 같음

그럼 일본 개발 전투기라면서 차이가 뭐 있어야?


날개 면적이 25% 늘어났음

그래서 그 만큼 양력 증가로 연로 더 많이 싣고 날수 있음

대신 그 크진 만큼 F16 보다 느려짐


이게 과연 일본 독자 전투기냐?

일본 특징이 고대부터 한국 중국 문화가져가고 개량해서 사용하던거 그대로 법칙임

새로운게 아니고 그냥 교정









한국 KF 21은 그럼?

F35 닮았는데?


전혀 완전히 다른 전투기임

기본 구조부터 180도 다름

F35는 고출력 단발 전투기고

KF 21은 소형 엔진 두개 가진 쌍발임


기체구조부터 모든게 한국 설계임, 스텔스기 자체가 레이더 반사 때문에 외형은 비슷해야 한다는거 말곤 완전히 관련조차 없음


물론 완전 독자전투기이니

무장 쇼프트웨어부터 모든걸 한국이 스스로 해야함

공대공 미사일도 스스로 개발중이고

레이다도 백프로 한국설계에 레이더 소프트 웨어 조차 한국산임

레이다 표면 구성 물질도 F35와 다름



사실 서양 기술을 빨리 받아들이면서 최근 몇백년간 일본이 한국을 앞선게 사실임


그런데 궁극적으로 긴 미래를 보면 한국 방식으로 가는게 맞음



일본은 아직도 백인에 끼이고 싶은 욕망을 못 버리고 6세대 전투기 개발에 영국 이태리 에 끼어있음


유럽국들이 돈없어서 개발 못하니 사우디 끼우자고 하니

일본이 개 반대해서 무산 ㅋㅋㅋㅋㅋ


백인인척 하고 싶은데 검둥이가 끼어드니 눈치 없게


일본이 돈이 문제라 영국 이태리에 끼인게 아니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