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아랍권의 석유가 다른점이

미국은 워낙 발견과 채굴 기술이 발달되어있어서

가채굴 석유를 거의 다 캐고 있다는거

아래 구글AI처럼 10년 만에 미국 석유 매장량 바닥은 아니겠지만

지금처럼 석유가가 100불 이러면 전에는 캘 생각도 안하던 깊은 지하 석유까지 캐올리고 미국 석유가 결국 바닥난다는거

아랍은 아직 탐사 조차 안한 지역이 더 많아서 최소 수백년 꺼떡 없는데


미국 석유 바닥나는건 미래 안보 지형에도 절대적이 됨


트럼프 이 병신은 당장 호르무즈 막혀서 유가 올라서 미국 석유 팔리니 좋아하는데 정말 딱 부동산개발한다고 원주민 몰아내던 그 사고 방식수준인거임

워낙 개발이 빨라서 막을려고 미국은 국내 석유 안 캘려고 신경 존나 쓰던 나라임

이걸 병신이 정반대로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