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사람들이 쓰는 말

 

뭘 해도 행복한 사람과 불만인 사람의 말버릇

 

1. 방법이 있을꺼야 -> 자기욕구를 잘 파악하고 포기하지 않음

2. 의미가 있을꺼야 -> 긍정적 재평가

3. 지금은 힘들어도 이것만 끝나면! -> 긍정적 재초점

4. 이만하길 다행이다 -> 관점 전환

 

인간의 대화는 "Please(부탁)"와 "Thank you(감사)"로 나뉜다

 

우리는 모두 피해자이자 공격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나도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며 살았다

나만 상처 받는게 아니다. 나만 힘든게 아니다

 

결국은 [성숙한 방어기제] 훈련이 필요하다

 

내가 느끼는 감정이

나라서 특별하게 느끼는게 아니라 인간특징임을 알것! 나만의세상 나만의생각 탈피로 큰시야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