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근거도 없는 유튜버들이나 정체불명의 텔레그램 픽방 들어가서 '선도세력이 롱 잡았다', '이거 몇 프로 간다' 하는 소리에 선동당해 풀배팅 때리니까 니들 시드가 남아나지 않는 거다. 코인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철저하게 데이터만 믿어야지 왜 남의 뇌피셜을 믿냐?
진짜 세력들의 무빙을 보고 싶으면 거래소 API 연동된 상위 1% 고래들 리더보드를 봐라. 내가 타점 잡을 때 켜두는 통합 사이트인데, 거물 고래들이 지금 무슨 코인을 평단가 얼마에 진입해 있는지 실시간 포지션 상황을 거짓 없이 다 긁어와서 보여준다. 고수들이 포지션 스위칭 하면 실시간으로 매매 알림까지 무료로 주는데 굳이 돈 갖다 바치면서 유료 리딩방을 왜 보냐 이 말임. 시세 알림 기능도 무료니까 엄한 데 털리지 말고 고수들 포폴이나 보면서 팩트 매매 좀 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