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당원게시판 1차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진은정, 진형구, 최영옥이 모두 강남병 소속이며 휴대전화 번호 끝 네자리가 동일하다고 합니다.
한지윤도 재외국민 당원이라 미국에 있는 한동훈 전 대표 딸과 등록 위치가 동일하네요.
더구나 이들은 모두 같은 시기에 탈당했습니다.
이런 기막힌 우연의 일치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날 확률이 있을까요?
지금이라도 한동훈 전 대표는 가족의 여론조작에 대해 사과하고 반성하기를 바랍니다.
《기자단 긴급 공지》
2025-12-09
국민의 힘 당무감사위원회
최근 이른바 ‘당원게시판(당게)’ 관련하여 ① 이미 전수조사 결과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얻고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는 주장, ② 한동훈 전 대표 및 가족 관련 계정의 작성 여부 확인이 끝났다는 주장, ③ 윤리위원장 인선 후 조율하여 진행하겠다는 취지의 질의들이 있어, 불필요한 오해를 막기 위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안내드립니다.
1. 전수조사 여부 관련
현재까지 당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한 바, 당원게시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였다거나 그 결과를 확보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한 바 없음. 이에 따라 당무감사위원회가 확보한 관련 자료 또한 없음.
2. 게시물 작성자 확인 관련
가. 한동훈 전 대표 및 가족 명의로 게시된 것으로 알려진 글들에 대하여는 실제 작성자 확인 절차 진행 중임.
나. 다만 지금까지 확인된 객관적 사실관계는 다음과 같음
○ 당원명부 확인 결과 한동훈 전 대표의 가족 이름과 동일 이름을 사용하는 진은정, 최영옥, 진형구의 경우 같은 서울 강남구병 선거구 소속
○ 휴대전화 번호 끝 네 자리 동일
○ 한지윤의 경우 재외국민 당원으로 확인됨
○ 위 4인의 탈당일자 거의 동일한 시기
· 2024.12.16. : 한지윤
· 2024.12.17. : 최영옥, 진형구
· 2024.12.19. : 진은정
3. 윤리위원장 인선과 조사 진행 과정 관련
○ 윤리위원장 선임 여부와 무관하게 당무감사위원회의 조사, 결론 도출, 후속 조치는 독립적으로 진행되고, 조사 완료 후 당무감사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예정임
이상과 같이 현재까지 확인된 사실을 긴급 공지하오니, 확인되지 않은 내용에 기반한 추측성 보도나 확대 해석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9일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장 이호선
당게조작한게 맞다고 1차결과 나옴
업무방해죄로 잡혀갈듯. (드루킹도 같은죄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