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의 침투경로를 생각해보자.
1 휴전선돌파 육상침투 휴전선에 국군이 지키고 있고 전차와 대포와 화력이 북한군에 우세하니 이 침투경로로는 침투가 용이하지않다
2.공중침투 전투기와 헬기가 한국군이 북한군에 비해 우세하니 북한군의 공중침투는 용이하지않다.
3.해상침투 전함이 한국군이 북한군에 비해 우세하니 북한군의 해상침투가 용이하지않다.
4.수중침투 북한잠수함수가 한국군에 비해 우세하긴하지만 질에서는 한국군이 우세하고 북한잠수함으로는 북한군병력수송에 한계가 있으니 북한군의 수중침투도 용이하지않다.
5 지하로 침투 북한이 땅굴을 파서 남한에 침투하는 방식이다.
북한이 휴전선부근의 단거리땅굴과 서울 경기도 강원도 일원에 장거리땅굴을 많이 파서 땅굴로 침투하면 북한군대량침투가 가능하고 한국군과
한국국민의 불의의 타격을 줄 수 있다. 현재까지 4개의 땅굴이 발견되었는데 발견안된 땅굴이 국방부의 추정으로는 20개정도 있다고하고 전CIA국장의 추정으로는 40개정도 있다고 한다.북한이 전라도까지 장거리땅굴을 파서 내려갔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그건 믿기어렵고 서울 경기도 강원도에는 많은 북한 땅굴이 있을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수유 도봉 강남 잠실 경복궁에도 땅굴의 징후가 있다고 하지.
북한군의 땅굴로 침투는 용이하다. 땅굴통로와 땅굴출구가 발견이 되면 위협적이 아니지만 발견이 안되어있으면 위협적이다.
북한군의 남침은 많은 땅굴로 북한군이 대량침투를 한뒤 한국군과 주한미군의 거점에 타격을 준뒤 남한과 한국군이 크게 동요하게 하고나서 여러
침투경로 즉 육상침투 공중침투 해상침투 수중침투로 북한군의 전면침투가 있을거라고 본다.
월맹이 월남을 공산화시킬때 장거리땅굴로 크게 재미를 보았다.
월남과 한국이 토양의 차이가 있긴하지만 그 당시보다 땅굴파는 기술이 훨씬 발전한 때에 북한이 왜 땅굴을 파지않겠나.
북한의 70년대 후반 TBM 300대를 수입한뒤 계속 땅굴을 파서내려오고 있을것이다. TBM은 하루에 30미터를 팔수 있다고한다 수십년동안 매일 30미터를 팠으면 단거리땅굴과 장거리땅굴을 충분히 팔수 있지 단거리땅굴과 장거리땅굴은 약 40개가 있을것이고 땅굴출구는 수백개가 있을것이다. 북한의 휴전선부근의 단거리땅굴과 서울 경기도
강원도에 있는 장거리땅굴에 충분한 대비를 해야할것이다.
대비책으로는 북한의 단거리땅굴과 장거리땅굴의 땅굴통로와 땅굴출구와 수송수단과 무기와 병력배치와 무기와 침투속도를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것이다. 북한은 무장공비를 안보낸지 오래되었다. 무장공비를 남한에
침투시켜 남한을 동요시키면 남한사람들이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키니 몰래 땅굴을 파고 있을거라고 추측한다.
땅굴을 발견하기위해서는 음파탐지기 수증기파악 소음신고 지하수분출
위성사진 인공위성으로 합성개구레이더와 열적외선탐지 드론 내시경
석유시추기 굴착기 착암기 주민의 발견신고 등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할것이다.
인공위성에서 남한만 파악할것이 아니라 북한지역에 땅굴에서 판 흙과 암석이 쌓이는지 쌓인것이 어디로 운반되는지를 파악해야할것이다.
북한의 장거리땅굴과 단거리땅굴의 땅굴통로와 진행지와 땅굴출구를 완전히 파악해놓은뒤 땅굴통로와 땅굴출구를 폭탄과 벙커버스터 등으로
적당한 시기에 폭파해버려야 할것이다. 북한군이 침투하기전에 땅굴통로와 땅굴출구를 폭파해버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6 해저땅굴 북한이 해저땅굴을 파서 침투하는 것 해저땅굴은 파기도 힘들고 육지땅굴을 팔 수 있는데 해저땅굴을 팔 필요는 었다고 생각한다.
북한의 단거리땅굴과 장거리땅굴에 충분히 대비를 해야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