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 여러분께,  

 

스타크래프트는 독창적인 게임이며,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장기적으로 스타크래프트 II에 대한 지원을 계속함에 있어 우리가 가져갈 개발 변화를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블리자드는 게임을 출시한 이후 오랫동안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스타크래프트가 처음 출시되고 10년이 넘도록 적극적으로 패치를 해왔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올해에는 스타크래프트 II의 10주년을 기념하여 지도 편집기의 대규모 업데이트, 협동전 사령관 명성 특성, 그리고 각종 게임 플레이 개선 업데이트가 포함된 역대 최대 규모의 패치를 전 세계 플레이어분들에게 선사했습니다.

 

저희는 스타크래프트 II를 브루드 워와 같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블리자드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핵심적이고 경쟁적인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 팬 여러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집중하면서 말이죠. 이에 따라 사령관과 워 체스트와 같이 추가적인 유료 콘텐츠는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을 것이지만, 새로운 시즌과 필요한 각종 밸런스 업데이트는 계속해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몇 달 전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을 고려해 스타크래프트 II 4분기 밸런스 업데이트는 적용되지 않을 계획이나,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향후 밸런스 업데이트는 계속해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는 여전히 최고 수준의 프로 e스포츠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저희 파트너인 ESL Gaming, 그리고 GSL 과 함께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 사항에서 제외되는 일부 콘텐츠를 기다려온 플레이어분들이 계시다는 것을 저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이제 이같은 새로운 변화로 인해 저희는 앞으로의 계획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스타크래프트 II만이 아닌, 스타크래프트 세계관 전체에 해당합니다.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의 핵심 게임 중 하나이며, 저희는 스타크래프트가 플레이어, 콘텐츠 제작자, 스트리머, 또는 커뮤니티의 일원 (또는 개발자) 등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해주신 분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배워왔습니다. 매 경기의 결과는 여러분의 손에서 온전히 이루어집니다.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실수를 인정하고,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는 그 개선 과정이 하나의 보상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줬으며, 이를 통해 블리자드도 지난 세월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가장 열정적이고, 창의적이며, 그리고 헌신적인 게임 커뮤니티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코프룰루 구역에 있을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hn dara ma'nakai, (우리의 임무는 끝이 없습니다)

랍 브라이덴베커(Rob Bridenbecker)


한줄요약

신맵신캐 없으니까 설레발 치지 마라


https://news.blizzard.com/ko-kr/starcraft2/23544726/%EC%8A%A4%ED%83%80%ED%81%AC%EB%9E%98%ED%94%84%ED%8A%B8-ii-%EC%97%85%EB%8D%B0%EC%9D%B4%ED%8A%B8-2020%EB%85%84-10%EC%9B%94-16%EC%9D%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