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시즌2는 언리얼진의 대사 싱크,매스 클라우드 플러그인 기능 숙지가 안 된 상태에서
모델링이 없이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메인 스테이지인 플로란 성 마을의 랜드스케이프 모델링 일부만 있음)
이유는 이번 구글의 재미나이,Veo3.1의 연기가 너무 좋아서 써봐야겠다 생각하고 바로 결제를 했거든요.
일단 케릭터들의 연기력은 만족을 하는데 물리적 일관성, 공간감각, 카메라무빙의 제약이 3D 툴에 비해서 자유도가
많이 떨어지다보니까 연출이 좀 단조로워지는 단점이 있네요.
그래서 시즌 3에서 다시 AI를 쓰지는 않을 것 같구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모델링을 모두 확보하고 언리얼 엔진에서
촬영하려고 합니다.
구글 AI 울트라 결제 하니까 월간 25,000 크레딧을 주고 720p 해상도 패스트모드 셈플 뽑는데에 10p 씩 다는데
다중서사,멀티앵글 방식으로 진행하려면
보통 한 샷 뽑는데 수십번씩 돌려야 감정 연결되는 샷을 찾을 수가 있구요.
90%는 NG 샷이고 10%정도 건지는 것 같읍니다. 롱테이크샷을 건지는 경우는 거의 없구요.
수십개 생성한 것 중에서 쓸만 몇프레임씩을 짜집기하면서 이야기를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멀티앵글을 포기하고 싱글앵글로 작품을 진행하시고
사전 준비와 프롬프트가 좋다면 버리는 샷없이 모두 쓰실 순 있겠죠
그리고 최근 보면 AI 자동화로 월 천만원씩 번다 이런 낚시 영상들이 유행인데요.
이거 안 됩니다. 왜냐하면 유튜브 알고리즘이 가장 안좋게 보는 영상이 자동 템플릿으로 비슷하게 양산되는 영상들입니다.
그래서 최초 아이디어 성공하신 몇분만 수익을 받으시는 것이지, 후발주자들은 대부분 수익 짤리십니다.
게다가 자동으로 월 수천수익이 생기는 방법이다, 이런식으로 유혹해서 수백만원 강의료를 받고
뻔한 내용의 동영상강의과 e북을 제공하는 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