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imoucia는 매우 희귀하여 피지의 330개 섬 중 한 곳에서만 자랍니다. 가파른 산등성이 높은 곳에서 발견되며 1년에 3개월 미만 동안 꽃을 피웁니다.

섬나라 피지의 콤팩트한 수도이자 남태평양 최대 도시인 수바에서 열린 피지의 날이었습니다. 하늘색 국기가 드리워진 주차된 택시 근처에서 나는 Victoria Parade에서 좌회전하여 Albert Park로 들어섰다. 이곳은 1970년 10월 9일 당시 찰스 왕세자가 96년간의 영국 통치 후 피지의 독립을 승인한 곳으로 피지의 날을 기념합니다.

바비큐 연기를 감지한 나는 코를 따라 소풍을 가는 젊은 가족들과 럭비공을 던지는 남자들 사이를 지나 포장마차가 늘어선 곳으로 갔다. 몇몇은 흰 빵에 담긴 영국식 돼지고기 소시지를 팔고 있었고, 다른 이들은 탄두리 스타일의 치킨을 더 감질나게 팔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영국과 인도의 영향은 현대 피지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피지의 외딴 섬인 타베우니에서 내가 알고 사랑하게 된 피지와는 거리가 멀다.

일주일 전, tagimoucia(tahng-ee-mow-theea로 발음)라는 매우 희귀한 꽃을 찾아 피지의 "정원 섬"인 Taveuni로 여행했습니다. tagimoucia는 피지 고유의 희귀한 국화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한 꽃 중 하나입니다. 밝은 진홍색과 흰색 꽃잎이 무리지어 자라며, 모든 피지인들은 어릴 때부터 이질적인 색이 이질적인 두 사람 사이의 아름답지만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상징한다고 배웁니다.

그러나 tagimoucia는 피지 민속 및 대중 문화에서 눈에 띄게 등장하지만, 많은 피지인들은 사진으로만 꽃을 보았을 것입니다. 2013년에 tagimoucia의 이미지가 피지 50달러 지폐 앞면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대체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피지의 330개 섬 중 타베우니에서만 자라는 타베우니는 접근이 어렵고 고도가 높은 호수 옆 산등성이에서만 발견되며 연중 3개월 미만 동안 꽃이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