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경기를 하고 [전 구단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나 마인츠를 도울 수 있다면 그것은 나에게 추가적인 동기를 의미할 것입니다. 그게 바로 그런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게임을 하지 않고 스티비는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내가 게임을 하지 않는 것보다 스티비가 게임을 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부끄러운 일입니다.

"우리는 모두 인간입니다. 내가 그에게 전화를 걸지 않아도 스티비는 그것을 100%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저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도 나머지 구단은 이미 그렇게 했지만 저는 하지 않았습니다.

제라드는 리버풀에서 17년 동안 안필드에서 710경기를 뛰고 186골을 넣었고, 2005년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해 8개의 주요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그러나 그는 선수로서 프리미어 리그를 우승하지 못했지만 2014년 우승부터 3경기를 남겨둔 리버풀의 일원이었을 때 가까워졌습니다. 대신 상단을 마무리합니다.

제라드 감독은 "리버풀의 입장에서 나는 외부의 소음과 질문을 충분히 이해하고 존중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타이틀 경쟁에 참여했고 나는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람들이 나와 Aston Villa, 그리고 내 선수들에 대한 성실성을 언급할 때 실망스럽습니다.

"우리는 주말에 나가서 아스톤 빌라를 위한 승점을 얻기 위해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입니다. 그것이 필연적으로 리버풀에 도움이 된다면, 환상적입니다. 하지만 내 우선 순위는 아스톤 빌라를 위한 승점을 얻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