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손정민군이 한강공원 물가에서 민간 잠수사에게 발견됨.

 

이후 친구b의 이상한 행동들과 아버지의 원통함이 이슈가 되면서 공감을 얻고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킴.

 

친구의 이상 행동과 사건의 이상한 점은 다음과 같음.

 

 

1. 새벽에 술 마시자고 손정민군을 불러내고 술값 계산은 다 손정민군에게 시킴 ( 친구를 사칭하며 손정민군을 괴롭히던 사이가 아닌가 의심 )

 

2. 한강공원은 그 당시 추웠고 술은 오후 11시에 소주 1병 막걸리 1병 정도를 나눠서 마셨기에 그렇게 취해서 잠들 상황이 아닌데도 잠이들었다고 함 ( 잠을 자는 게 아니라 기절이나 죽은 게 아닌가 의심 )

 

3. 아버지와 경찰이 있을 때 새벽 3시쯤 손정민군이 넘어졌디는 이야기는 안 하고 나중에 신발을 달라고 하니까 그 과정에서 더러워짐을 변명하면서 넘어졌다고 이야기 하고, 3시 반에 부모와 통화한 것도 경찰이 통화기록을 뽑을 때 까지 증언하지 않고 숨김 또한 목격자들 증언에 의하면 친구b가 잤다는 시간 3시 40분 두 사람은 그 자리에 없었음 ( 아마 이 넘어져서 꺼냈다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넘어진 게 아니라 사건이 아닌가 의심되며 사라진 3시 40분 정도 이후 시간대에 보는 눈을 피해 손정민군을 대리고 이동한 게 아닌가 의심됨 )

 

4. 새벽 4시 30분에 손정민군이 없어져도 확인도 안 하고 무책임하게 집으로 갔다고 함 ( 실제 살인을 했던 안 했던 친구 걱정을 안 하는 무책임하고 비난받을 행동임 )

 

5. 손정민군이 잠을 자도, 없어져도 손군 부모님께는 한마디 전화나 문자도 안 보내고 5시쯤 한강 공원에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손군을 찾으러 왔다가 5시 반쯤 손군 부모에게 전화함 (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가는 행동으로 사건 은폐가 아닌가 의심되는 행동 )

 

6. 시건 진술 과정에서 친구의 아버지가 사건 현장과 다른 곳을 현장이라고 이상하게 증언하고, 친구는 손군이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힘들어 했다 같이 자살이나 가출로 사건을 몰아가려고 함 ( 명백한 수사 혼선 행동으로 변명의 여지가 없음 )

 

7. 손군을 죽인 진범을 찾기 위한 참고인 조사에서 변호사를 대동하고 등장하고 자기가 신고 있던 신발을 아버지가 버렸다고 함 ( 증거 인멸과 찔리는 게 있어서 한 행동으로 보여짐 )

 

8. 친구b는 거짓말 탐지기 조사에 응하지 않는다. ( 본인이 범인이 아니라면 부자연스러운 행동 )

 

 

그럼 이제 그 외에 사건과 관련된 이상한 점들이나 의혹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손군이 실종된 당일 시간대에 그 근처를 수색했다는 경찰은 뭘 하던 사람들인가? ( 경찰이 출동했다면 그 당시 기록이 남아있을텐데 왜 아직도 뭐 때문에 출동한건지 모르나? ?

 

2. 손군의 시신이 발견된 날 명예퇴직을 한 강남경찰서장에 대한 의혹들 ( 단, 퇴직을 한 건 맞지만 정말 이 사람이 그 용의자와 관계가 있는 사람인지는 오피셜로 확인된 건 아니다. )

 

3. 손정민군의 인스타그램에서 비공개를 했다고 해도 게시글 수는 0개로 보이는데 비공개를 해도 게시글을 안 지우면 게시글은 그 갯수가 보여야 한다. 게시글이 처음부터 0개였는지 그리고 만약 0개가 아니라 당일 그 시간 직전 직후 삭제가 된거라면 그 안에 어떤 증거가 있어서 삭제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특히 DM같이 개인대 개인 대화는 다른 사람이 보지못해 두 사람 간 나눈 대화에서 갈등의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다.

 

4. 경찰이 친구b의 폰이 아니라고 확인한 경위가 정말 친구에게 단순히 물어봐서 아니라고 해서 아니라고 발표한건지 아니면 다른 기록 조회를 해서 그런건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5. 현재 중대 인스타에는 친구b로 공개적으로 지목된 사람은 당사자가 아니며 진짜 친구b는 잠적하고 있다고 한다. 손씨 아버지도 친구b는 잠적했고 무고한 사람이 피해를 봤다고 한다. 그렇다면 공개적으로 용의자로 지목된 이씨 외에 잠적하고 있는 ㅁ씨는 누구인가? 나는 짐작가는 사람이 한명 있다. ( 계정 비공개 + 자기 이름까지 지운 사람이라는 정도 말고는 이야기를 못 하겠다. 내 기억으로는 19학번 동기중에 인스타에 이름까지 지운 사람은 몇명 없다. )

 

+ 참고로 경찰 저 관계자가 외삼촌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바꿔 말하면 그 외삼촌의 조카는 성씨가 이씨 외에 다른 성씨도 될 수 있다. 

 

+다만 저기서 말 하는 무고한 피해를 봤다고 중대 인스타에서 말한 사람이 이씨가 아닌 다른 사람일 가능성도 배제 못한다. 그래서 이 부분은 면밀한 조사와 오피셜이 필요하다. 

 

6. 한강에서 발견된 친구b 폰은 아이폰 X이하의 모델로 검찰청에서 4개월간 아이폰을 포렌식 성공한 사례가 있다. 저 폰이 포렌식이 되어 증거가 나온다면 본인 폰이 아니라고 거짓 증언을 한 만큼 재판에서 더 유리하게 풀어갈 부분이다.

 

7. 당시 근처에 있었다는 사람들은 어디에 있고 왜 안 나타나는가? 남녀 6명 남자 3명 총 9명인데 현재 제보자중에 이들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중 사건에 가담하거나 같이 술을 마신 사람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