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542ebc5cb9b8118db1b279c73c7351.png



나연과 같은 병진일주다



병 병 기

진 인 묘





좀 쉽게 설명하면


목화토금수 오행이 있고 양/음이 있는데


갑을:목 병정:화 무기:토 경신:금 임계:수 이렇게되고


왼쪽 즉 갑,병,무,경,임이 양의 기운

을정기신계가 음기운이다.



그리고 인묘진월 즉 봄은 목기운이 강한 달이고(토는 좀 복잡함..각 계절의 경계에서 조율해주는 역할이라)


사오미는 여름 화기운이 강할때이고 신유술 가을 금기운이 강할때 해자축 겨울 수기운이 강할대다



그래서 병,정 일간이 불인 사람이 나무를 타게 해주는 봄철(너무 초봄은 별로고..)이나 여름에 태어나면 불기운이 강하니깐 물로 식혀야하고


반대로 겨울에 태어나면 불이 약하니 나무 목으로 땔감으로 불을 계속 태워야한다. 이게 팔자조합에 다라 경우의수가 많아져서 보기가 어렵지...



목생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다시 


목극토 토극수 수극화 화극금 금극목


ㅇㅋ? 



다시 



병화일간인데 친구 불기운 옆에 붙어있고 묘월이네 


일단 저기 자축인묘진사오미 저걸 지지라 하는데 월주쪽에 있는걸 월지라 한다. 여기가 내가 태어난 일간과 같은 기운 월이면 가장 힘이 세다.


웬만해선 그냥 신강, 즉 기운이 강한걸로 본다.. 


거기에 인묘진? 합을 이뤘네 이걸 방합이라 한데 목기운 겁나 강한데 목기운은 강하면 불이 잘탄다...땔감 많은데 잘타지


기운이 굉장히 강해진다.





금수용신이 된다. 불 조절 적당히 하란거다.



종격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