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대 = 전국 수능성적대 기준 입결 TOP을 자랑하는 대학이자 부동의 1위 의대수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서울대의대).. 부동의 대한민국 1위대학 1위학과가 설의이자 아무리 의대 계열에서 전국 최하위권 꼴찌 의대 건양대 대가대(대구가톨릭) 고신대 의대라도 서울대 자연계 하위대학(설농, 설생활)과 비슷한 수준의 입결을 자랑한다. 예과 2년때 놀고 본과 4년 빡세게 공부하고 병원실습 돌아서 국시보고 합격해서 의사로 승급하면 인턴레지(수련의, 전공의)때 월 시급제로 일주일에 80시간 이상 병원에서 일하며 300~400 벌고 펠로우, 페닥전문의때 월급만 약 900~1000만원 벌어재끼는 수준..(Counterexample : 정신과의사는 의사 세계에서도 의사 취급 못받는 돌팔이 장사치로 통하며, 평균 월급도 500~600선 밖에 안되는 의사중에 가장 ㅎㅌㅊ 그럼에도 의대 내에서 아직도 인기과인 이유는 일이 가장 편하기 때문)
간호대 = 직군의 성격과 직군의 업무와 비슷하여,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은 대개 캠퍼스가 함께 통합되어 있으며 서울대 간호대는 현재 서울대학교 내에서 상위권 학과 클라스를 자랑하고 있으며, 아무리 지잡4년제나 전문대 간호대라도 지잡 일반과보다는 입결이 1.5~2배 이상 높게 설정되며, 자대병원(대학병원)있는 4년제 간호대는 그 지역에서 명문 간호대학으로 통함, 의과대학과 CC연애를 많이하며 실제로 캠퍼스에 가보면 대학병원 근처에서 간호대 가디건을 입은 여자와 의사가운을 입은 실습나온 의대생 남자가 서로 손을잡고 데이트하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으며, 간호사로 승급시 서울대학교병원 초봉이 4,600만원 서울아산병원 초봉이 5,000만원인데 이는 한달 월급 380~420만원 정도로 대기업 수준의 상당히 많은 월급을 받는 직업으로 여겨질 수 있다 그러나 보통 3교대 근무가 많고 일이 힘들다. 10년차 차지간호사가 되면 호봉제가 올라가서 연봉이 6,000만원 정도로 올라가는데 한달 월급 500만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나 이것은 순수 기본급이고 추가급(수당, 보너스, 명절보너스, 연말보너스,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복지혜택, 복리후생) 다 합하면 간호사의 수입은 상당히 ㅅㅌㅊ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미국으로 건너가 RN 생활을 하면 한국돈으로 한달에 1,000만원 가까이 벌어재끼며, 한국의 대학병원에서 수간호사와 간호과장으로 승진할 시 3교대가 아닌 정시출근 정시퇴근에 연봉이 대학병원마다 다르지만 대개 7,000만원~1억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 간호부장과 간호국장 간호본부장은 간호계의 최종 우두머리이며 연봉이 1억 5천~2억 선이며 병원장급 대우를 받는다. 실제로 필자가 서울대 의대나온 의사와 서울대 간호대 나온 간호사 결혼식에도 가봤고 실제로도 의사 - 간호사 부부가 많이 존재한다. 실제로 ROTC학군단이 설치된 간호대학이나 간호장교나 교직과정 이수반이 존재하는 간호대학에서는 상위권 간호대생들이 "보건교사"로도 많이 간다 서울대 간호대학 연세대 고려대 간호대학에서는 행정고시를 봐서 5급 이상의 고위공무원으로 가거나 공무원 시험을 봐서 8급 간호직 공무원 이상으로 가거나 대학교수, 대학병원 고위직 간호사로 많이 가는 실정이다.
치대 = 미국이나 영어권 국가에서는 의사(doctor)가 아니라"치아 기술자(Dentist)"라 불린다. 요새 길거리에 치과의원이 깔려있고 치과병원도 많이 늘어남에 따라 치과 페이닥터 시장이 확대되어 급여가 월 800이던 치과의사가 월 600선으로 떨어져가고 있는 실정이며 치과대학은 의과대학보다 전국 수능성적대 입결도 상당히 낮은 편이다. 현존하는 치대중에 TOP인 연치(연대 치대)가 삼룡의(한림, 순천향, 인제대 의대)와 입결이 비슷하며 꼴찌 치대가 꼴찌 의대인 건양, 고신대 의대에 쨉도 안되는 수준이다. 치과를 개업하려면 도심가의 목 좋은곳은 전세금 권리금만 수억이 넘어가며 간판 설치비용, CT촬영기기, 치과의자 등등 10억대가 넘어가는 어마어마한 개업비용을 자랑한다. 그러나 그 많은 돈을 들여 개업을 하더라도 치과에 따라 월 천만원도 못 벌어재껴서 치위생사 간호조무사에게 월급 주고나면 원장은 돈 얼마 가져가지도 못하는 파리날리는 치과가 있고(이런 치과에 있는 치과의사들은 거의 임플란트 기술도 없어서 발치, 때우고 씌우고, 틀니제작, 교정하는 기술만 있음) 월 1억 이상 연 10억대 버는 ㅆㅅㅌㅊ 치과가 있다. 치과 개업해서 버는 수입은 일반 병의원처럼 케바케 천지차이다. 치과의사는 치과의사끼리 결혼 많이하거나 타 의료직종이나 타 직장인 회사원과 결혼 많이한다.
한의대 = "한무당"양성소에다가 요즘 길거리에 깔려있는게 한의원이라 요즘 한의사 돈도 얼마 못벌고(개업 한의사 기준 잘버는 한무당은 월 500 가져가고 못버는 한무당은 월 200 가져간다 진짜 존나 불쌍하다..) 한의대 수장이라는 경한(경희대 한의대)마저 전국 꼴찌 의대인 고신대 건양대 의대한테도 "쨉"도안되는 ㅎㅌㅊ입결
을 기록하고 있으며, 갈수록 입결이 떨어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1년에 한의사 배출량은 약 700여 명. 최근들어 "한무당" 새끼들이 의사세계의 꽃이라는 "전문의"과정을 베껴만들어 쓰고있으나 그 실효성은 미미하다. 신기하게도 한방병원 가면 응급실이 있을 정도(아니 사고당해서 온몸에 피범벅 되서 응급실 실려온 사람에게 한의학적으로 응급처치를 어떻게 해 줄건데? 피떡된 몸에 침꽂고 부황뜨고 한약맥여서 살릴건가? 참고로 한약은 간에 안좋으니 자주 사먹는 게이가 없길 바란다.. 한약 먹게되면 밀가루 음식 못먹고 돼지고기 못먹고 음식제한이 상당히 까다로워 안먹는게 오히려 나으며 요새는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헬스보충제, 개소주, 장어즙 등이 판을 치기때문에 사람들이 거의다 그거사먹지 굳이 수십만원 써가며 비싸고 맛도없는 한약 사먹지는 않는다.) 요새 80대 90대 틀딱할매 노인들이나 한의원가서 의료보험 되니 1,000원주고 침이나 맞으러 가는게 다라서 한의사들이 돈을 많이 벌래야 많이 벌 수가 없는 실정이다. 하도 돈이 안되서 버스에 탈모전문 한의원이라고 써붙여놓은 광고를 게이들도 많이 봤을거라고 생각한다. 다 "한무당"새끼들의 돈벌이 수작이니 속지말자.
약대 = 수능으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4년제 대학교 2년이상 다니다가 PEET 시험보고 대학교 학점, 토익성적, 인적성 면접보고 들어가서 4년 또 고생해서 다녀서 약사국가고시 합격하면 겨우 보건의료인 면허증인 약사 면허증을 따게는데 그거 따봐야 악국 개업하는데 돈 몇억이상 들고 길거리에 약국 천지빽까리라 장사 안되고
"약싸개"소리나 듣는 하등하고 천한직업 ㅉㅉ 약대 수능시절에도 한의대 입결에마저도 비비지 못했다(서울대약대, 중앙대약대, 부산대약대 제외) 조만간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여 가장 먼저 사라질 미개한 직업이 "약싸개"이니 "약싸개" 보고 무조건적으로 빨아재끼지는 말자(대신에, 엠창인생 새끼들은 "약싸개"조차 깔 자격 없다 약사는 그래도 노력해서 된 보건의료인인데, 엠창인생 일게이들은 빡대가리라 고등학교때 공부도 드럽게 못해서 대학도 지잡, 씹지잡, 좆문대 혹은 고졸이라서 취직도 못한 히키코모리 "진짜" 새끼들이 뻔한지라 허구헌날 집 방구석에 쳐박혀서 참깨 컵라면 쳐먹어가며 롤, 오버워치, 일베나 쳐하고 있고 즈그 애비애미가 힘들에 벌어다 준 용돈으로 담배나 쳐 사서 담배나 뻑뻑피고 술이나 쳐마시고 찐따라 여자친구도 없어서 이 좋은날 오후에 여자 손도 못잡아보고 여자 가슴과 보지한번 못만지고 못빨아보고 인생마감하는 씹창인생이므로 니네는 "약싸개"조차 깔 자격이 없는 쓰레기들이다) 약사는 약사끼리 결혼 많이한다.
수의대 = "개부랄따개"이자 꼴찌 한의대인 우석대 한의대와 비슷하거나 살짝 더 높은 건국대 수의대.. 한의대보다 낮은 수의대 입결ㅠㅠ 전국 최하위 꼴찌 수의대는 지잡대라 보면 된다. 개업해봤자 "개부랄따개" 소리나 듣고 돈도 얼마 못번다 수의사는 페닥시장이 넓지 않아 개업밖에 답이 없는데 평균 200~300선이라고 보면 된다 동물병원 카운터에 앉아있는 여직원은 아픈 "사람"을 관리하는 간호조무사일리는 절대절대 없고 아니면 타 동물관리사 동물보호사/유기동물보호사 자격이 있는 여자인지 모를 희대의 미스테리이자 7대 불가사의.. 아는 게이 있으면 등판해라!! 게다가 동물혐오증 동물공포증 있는 사람들은 동물을 무서워하거나 싫어하고, 동물병원 가기 꺼려하고 수의사 자체를 꺼려하는 사람이 많다. 수의사는 동물관리하는 천한 백정직업인데, 의사 간호사처럼 왜 흰색가운 백의를 입고다니는지 이해할 수 없을 노릇이다. "개부랄따개" 이것도 물론 엠창인생 일게이들이 깔 수 없는 영역의 직군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