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뉴비들을 위한 직업별 난이도와 장단점 : http://www.ilbe.com/1623103966



뉴비들을 위한 직업에 따른 난이도와 장단점에 이어서, 정말 유용한 팁과 버그들을 정리해서 열심히 한번 써본다.

글만으로 이해가 안되는부분은 동영상을 참고하면 되겠다.

동영상 촬영할때 프레임 30 고정으로 해놓고 촬영해서 렉이 조금 있는에 이점은 양해 부탁한다.







6d6573e11350789ec7bb6fd8342740bd.jpg









1. 상점 초기화 버그





트레이드가 가능한 NPC가 준비물이다.

퀵 세이브(빠른저장, F5)를 한 후, NPC를 한대 쳐서 적대상태로 만든 후(NPC가 나를 공격하는 상태여야 한다. 두대 세대 쳐도 된다.)

퀵 로드(F9, 혹은 메뉴창에서 불러와도 지장은 없다)를 하면 트레이드 하는 NPC의 정보가 초기화되어있다.


제련을 올릴때 필요한 가죽이나, 인첸트를 올릴때 필요한 영혼석등을 모을때 굉장히 유용하고

원하는 인첸트 효과가 있을 경우, 이것을 반복해서 구할 수 도 있다.

판매할 때에도 NPC의 돈이 초기화되므로 상인 소지금이 부족하여 여기 저기 다니면서 아이템을 팔 필요가 없어진다.










2. 야채 스프 꼼수





야채 스프는 조리대에서 만들 수 있는 음식의 종류중 하나인데, 스태미나가 1씩 차오르는 효과가 있다.

스카이림에서는 스태미나가 1만 되어도 강타나 방패치기등을 사용할 수 있어서, 무한으로 강타나 방패치기가 가능하다.

동영상을 보면 이해가 쉬울거같다.










3. 나무 패기 팁





초반에 돈이 부족할때에 가끔씩 쓰는 방법이다.

싸우기 싫을때에 정말 유용한 방법인데, 단순 노가다로 돈을 버는것이 가능하다.

물론, 유적을 탐험하거나 퀘스트를 하는게 돈 더 많이 벌긴 한다.












4. 무료 트레이닝 버그





이걸 버그라고 해야할지 꼼수라고 해야할지 잘 모르겠는데

스카이림 버그패치 모드 깔면 적용 안되는걸로 보아 버그로 판단하고 버그라고 적었다.

트레이닝과 동료영입이 가능한 NPC가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NPC를 동료로 영입한 후 트레이닝 -> 소지품보기로 돈 꺼내기 -> 트레이닝 -> 소지품 보기로 돈 꺼내기 를 무한 반복할 수 있다.

물론, 내가 준돈 100% 다 찾을 수 있는건 아니고, 1만원 주면 9천원 정도 꼴로 받을 수 있다.

주로, 페인달이나 캠페니언 동료들에게 사용하기 쉽다.











5. 난이도 바꾸기 팁





스카이림 로딩 창에도 나오지만, 난이도 변경은 전투 중에도 가능하다.

용이나 트롤등 어려운 상대를 마주했고 그 상대를 처리하기가 노무노무 힘들때 사용해라.

의외로 굉장히 유용한 팁이다.













6. 대기하기 팁





T를 누르면 대기하기를 사용할 수 있다.

대기 한 만큼 스카이림의 시간이 지나는건데, 전투 후에 체력이나 매지카, 스태미나가 없을때 한시간만 대기하면 바로 풀로 찬다.

상점을 사용하고 싶은데, 문이 닫겼을때 대기하기로 상점 문이 열릴때 까지 기다리거나

훔치고 싶은 물건이 있을때, 대기하기로 밤으로 가서 NPC가 자는것을 기다릴 수도 있다.







--------------------------







너희들이 알고 있는 다른 유용한 버그나 팁이 있다면 덧글로 써라. 피드백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