슨상님 곁으로 떠나간 히호 덕분에 신난 일게이들아 안녕? 중남미좆문가다
나도 신나서 간만에 중남미 정보글을 끄적이고자 한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많이들 들어봤을거야

바로

이과수 폭포다!!!

 
크으 멋있지 않냐???


위치


이과수 폭포의 위치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경계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폭포야
원래 이 땅은 파라과이 땅이었는데 파라과이 vs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전쟁때 다 빼앗김 ㅠㅠ

Iguazu(이과수)는 그쪽 동네에 살던 과나리족 과라니어로 "거대한 물"이라고 한다.



과라니족 ㄷㄷㄷㄷ

규모
나이아가라 및 빅토리아 폭포와 함께 세계 3대 폭포인 이과수는 총 275개의 폭포로 이루어져 있고 반원형 모양으로 2,700m임 게다가 가장 높은 폭포는 80m란다 유량은 초당 1500m3~1746m3 (최대 17,000m) 한마디로 어마어마 함.

역사
1542년 스페인 출신인 알바르 누녜스 까베싸 데 바카가 서양인으로는 처음으로 이과수 폭포를 발견해서 산타 마리아의 도약이라고 이름을 붙임.

 



스페인 탐험가 새끼

그리고 이 근방에서 그 유명한 영화인 "미션"이 발생한 곳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예수회 선교사들이 이과수 폭포 주변 밀림에서 과라니족의 마을에 교회를 세우고 이들과 함께 교감하는데 성공하고 공동체를 만들어 서구 문명 속에서 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 게다가 공동체에서 발생한 소득의9할을 원주민들이 가져가게 해주고 인간으로서 동등하게 대해주는 곳은 그 당시 다른 식민지 제국주의 국가들과 다른 점이었다.


영화 미션 OST Gabriel's Oboe 유명하다 한번 들어봐라. 그리고 기회되면 영화도 꼭 봐라.

자 역사와 영화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자.

생태계
이과수 폭포 부근에는 약 450종류의 새, 80종류의 포유류 등 엄청난 동식물들이 살고 있다.
몇가지를 나열하자면...
 
 
 
 
 
이렇게 다양하다

가는 방법


이과수 폭포 국제 공항

교통편은 편하다 왜냐하면 이과수 폭포 국제공항이 있거든! 게다가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주요 도시에서 버스 타고도 도착 가능하다. 주변 호텔도 많고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내면 다양한 국적의 새끼들이랑 친해질 수 있으며 붕가붕가도 가능하다.

기타
유네스코 세계유산이며 세계 7대 자연경관지로 선정됨(제주도도 포함ㅋㅋㅋ)

그리고 275개의 폭포 중에 백미로 꼽히는 것은 악마의 목구멍이라는 곳이 있음...여기서는 서있기만 해도 순식간에 물에 빠진 생쥐 꼴이되고 정말 감동과 공포를 느낄 수 있다...




악마의 목구멍 전경
 
 
돈내면 요래 보트타고 근처까지 갈 수 있다

어때? 한번 가보고 싶지?


 
참고로 이 사진은 내가 찍은거다 ㅋㅋㅋ

그외 사진들









요약
1. 이과수 폭포는 크고 아름다움
2. 한번에 파라과이, 브라질, 아르헨티나를 둘러볼 수 있음
3. 역시 정보글은 회사에서 몰래 쓰는게 꿀잼
4. 이거 재업인데 아까글에는 폭포앞에서 이쁜 여자들 사진 올려서 삭제 한거냐 운마야? 시발!!! 야하지도 않은 사진들이었는데 
암튼 그 사진들은 삭제하고 글 다시 올린다. 삭제하면 너 대머리 된다